켄 블록의 전설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켄 블록이라는 이름은 특별한 의미로 다가옵니다. 디지털과 소셜 미디어가 본격적으로 자리 잡던 시기에 그에게 반하게 되었을 테죠. 블록은 자동차를 사랑하는 전 세계 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던 전설적인 드라이버였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처음 만났거나, 2009년 탑기어에서 제임스 메이와의 전설적인 등장으로 처음 알게 된 사람도 많을 겁니다. 무엇보다도,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 첫 미국인 드라이버로 활약한 그의 모습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팬들에게 그는 YouTube의 진정한 스타로 기억됩니다. 그의 ‘짐카나’ 시리즈는 백만 명이 넘는 시청자들에게 놀라운 차량 조종술과 극적인 자동차 동작을 보여줬습니다.
켄 블록의 포르쉐 911

RM 소더비의 특별 경매 플랫폼을 통해 켄 블록의 1978년식 포르쉐 911 SC ‘사파리’가 세상에 나왔습니다. 블록은 이 차를 타고 2022년 동아프리카 사파리 클래식 랠리에 참가했지요. 영국의 포르쉐 전문 기업 투틸이 이 911을 복원하여, 역사적인 자동차 스포츠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랠리 사양의 3리터 고압축 수평대항 엔진은 28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사파리 전용 기어박스와 제한 차동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파리 사양의 오일 쿨러와 경쟁 사양의 배기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

이 911은 후니간 레이싱의 특유의 리버리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랠리 사양 부품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조절 가능한 사파리 사양 서스펜션은 거친 지형에서 충격을 흡수하며, 강력한 후방 암, 사파리 랠리를 위한 스티어링 랙, 주문 제작된 서스펜션 업라이트가 포함되어 있어요. 또한 완전 용접식 롤케이지, 앞부분의 ‘루’ 바, 퍼스펙스 측면 창문, 두 개의 스페어 휠 및 사파리 루프 통풍구를 갖추었습니다.
내부는 랠리를 위해 완전히 개조되었으며, 스파르코 프로 2000 버킷 시트 두 좌석, 6점식 안전벨트, 스틸로 인터콤, 모닛 G-시리즈 트립 컴퓨터 두 개, 중간 행사 시 휠 교체를 위한 유압 잭, 완전한 화재 진압 시스템과 함께 휴대용 소화기도 있습니다.
경기 중의 시련
경매주에 따르면, 블록과 그의 오랜 코 드라이버 알레산드로 젤소미노는 이 랠리에서 승리를 위한 여정을 달리고 있었지만, 여섯 번의 펑크와 시간 페널티로 인해 전체 순위에서 19위에 머물렀습니다. 랠리 이후, 이 911은 영국 옥스퍼드셔의 투틸 시설로 돌아가 보관되었으며, 202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켄을 기리기 위한 공연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마지막 생각
RM 소더비에 따르면, 블록의 911 사파리는 미화 45만 달러에서 65만 달러(한화 약 5억 5천만 원에서 7억 8천만 원) 사이에 경매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영국에서 도로 주행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짐카나 비디오 시리즈의 독창적 광고로 시작했지만, 켄 블록은 많은 이들에게 문화적 아이콘이었습니다. 그의 차들은 이론적 ‘무한한 돈’ 환상 속의 차고에 포함될 자격이 충분합니다.
블록이 만진 모든 차량들은 박물관에 자리잡아 그가 남긴 영향력을 기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Deepal S05 전기 SUV 등장
메르세데스-벤츠, 초고속 충전 도전
메르세데스 미니 G 출시 임박
렉서스, 미국 생산 거점 통합
Chevrolet, 실시간 운전 안전 점검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