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번호판의 변화

캘리포니아의 자동차 번호판 형식이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려고 합니다. 1980년부터 동일한 형식을 사용해온 기존의 번호판 조합이 드디어 한계에 다다랐습니다. 지금까지 유지해왔던 형식은 ‘숫자-문자-숫자(+1)’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최근 자동차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이러한 변화의 시기가 앞당겨졌습니다.
자동차 판매 급증

지난 몇 달간 캘리포니아에서는 엄청난 자동차 구매가 이뤄졌습니다. 캘리포니아 신차 판매 딜러 협회에 따르면, 2025년 첫 3개월 동안 463,114대의 차량이 등록되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8.3% 증가한 수치로, 많은 구매자들이 세금 혜택이 사라지기 전에 차량을 구입하려는 심리가 작용한 결과입니다.
번호판 재배치 계획

현재 캘리포니아 DMV는 ‘9UBA000-9UBZ999’ 범위의 번호판을 발급 중입니다. 기존의 번호판 형식이 끝나는 시점은 2026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번호판 형식은 ‘숫자-숫자-숫자-문자-문자-문자-숫자’ 형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에 곧 다가올 변화를 맞이하더라도 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영향을 받지 않는 차량 카테고리
흥미롭게도, 상용차, 오토바이, 트레일러와 같은 특수 차량은 이 변화에서 제외됩니다. 이들 카테고리는 별도의 번호판 형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 예측 및 시승 소감
현재 캘리포니아 자동차 시장은 불확실한 전망 속에서도 새로운 변화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자동차 등록 건수는 연말까지 약 2.3% 감소하여 1.71백만 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무역 정책 변화가 이러한 예측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직접 이러한 차량들을 시승해보니, 기대 이상으로 편안한 주행감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고속 주행 시 안정감과 가속력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의 모델과 비교해도 운전 재미면에서 뒤지지 않아서, 이런 이점을 누리고 싶다면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입니다.
소결론
캘리포니아의 번호판 형식 변화는 겉보기에는 커다란 변화가 아닐 수 있지만, 수많은 운전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매끄럽게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등록 비용 같은 더욱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차량을 구입할 다양한 이유들을 살펴보면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해보세요.
닛산 전기 세단 중단, SUV 집중
테슬라 모델 3 새로운 혜택 공개
메르세데스-AMG GT 전동화 혁신
슬레이트 EV vs 포드 매버릭 결정전
포르쉐 911 스피릿 70의 복고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