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F1 도전기

미국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이 드디어 포뮬러 1(F1) 무대에 도전합니다. 흥미롭게도 캐딜락은 처음 테스트를 경쟁팀의 페라리 SF-23 경주차로 시작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캐딜락팀의 그레임 로던 감독은 2026년 F1 챔피언십 데뷔를 준비하며, 지금은 자동차가 없기 때문에 기존의 경쟁팀에서 기계를 빌려 TPC(이전의 차 테스트)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페라리는 당연한 선택일 수 있는 이유가 엔진 공급 파트너십에서 가장 논리적인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테스트의 필요성

새롭게 결성된 캐딜락 F1 팀은 특수한 도전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자체 경주차가 없기 때문에 직접 테스트할 수 없다는 것이죠. TPC 규정은 차량이 최소 2년 이상 된 기계를 최대 2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허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팀으로 첫발을 내딛게 된 캐딜락은 이미 설계된 기계를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전략적 파트너십의 탄생
캐딜락이 페라리와 손을 잡게 된 것은 불가피한 선택입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페라리는 2029년까지 캐딜락에 엔진을 공급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페라리 차체에서 전진적 엔진 기술을 배우는 것은 당연합니다. 페라리와의 이번 협력이 F1에 대한 캐딜락의 전략적 준비과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드라이버의 비전
캐딜락 F1팀의 드라이버들은 명성을 더할 인물들입니다. 발테리 보타스와 세르지오 페레즈, 두 새운전자는 각각 자신들의 경력을 바탕으로 힘을 더할 예정입니다. 페레즈는 레드불을 떠나며 “올해도 운전을 할 수 있느냐”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타스는 이전에 킥 사우버에서 한차례 페라리 엔진을 사용한 경력이 있습니다.
페라리와의 기술 제휴
협력은 단순히 오래된 페라리 자동차를 빌리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캐딜락의 첫 세 시즌 동안 페라리가 엔진 공급자로 함께하며, 이번 테스트는 기술적인 관계의 실용적 확장이 됩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준비
캐딜락은 이미 완전한 레이스 주말을 시뮬레이션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가상 이벤트는 몬자에서 진행되며, 영국과 미국의 50~60명의 엔지니어 인력이 참여하게 됩니다. 캐딜락은 F1의 11번째 팀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비록 초기에는 페라리 차체로 경로를 다지게 되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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