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옵틱, 친환경 인테리어 혁신

2025 캐딜락 옵틱, 진보된 친환경 인테리어

전기차는 ‘배기구 배출’이 없어도 제작 시 사용되는 재료가 환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제너럴 모터스(GM)는 그 중 하나로, 2025년형 캐딜락 옵틱(Optiq)이라는 컴팩트 전기 크로스오버의 내부 장식에 재활용된 재료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트렌드와 디자인에 새로운 접근을 한 캐딜락은 인테리어를 개발할 때 창의적인 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특히 색상, 소재, 마감 디자인을 담당한 디자이너 니나 조는 “재료의 사용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흥미롭게 적용하는 방식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습니다.

플라스틱 대신 친환경 소재

기존의 석유 기반 플라스틱과 합성 섬유 대신, 캐딜락은 “패턴이 있는 악센트 패브릭”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100%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진 원사로 짜여져, 옵틱의 다양한 인테리어 색상 구성과 잘 어울리는 독특한 질감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전통적인 자동차 고급스러움의 상징인 우드 트림에 대해 캐딜락은 새로운 해석을 내놓았습니다. 나무와 재활용 신문지를 결합한 “페이퍼우드” 베니어는 가까이에서 보면 신문지의 글자가 보이지만 일반적인 거리에서는 일반적인 우드 트림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각각의 트림이 독특한 모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캐딜락 전기차, 주요 제품으로 성장

캐딜락의 엔트리급 전기차 옵틱은 2026년형 모델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그 중에 눈에 띄는 점은 신형 후륜구동 모델의 추가로 인한 기본 가격 인하와 스포츠 모델인 옵틱-V의 출시입니다. 또한 일부 옵틱의 재활용 인테리어 소재는 2026년형 캐딜락 비스틱(Visitiq) 3열 전기 SUV에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옵틱과 비스틱 외에도 캐딜락의 전기차 라인업에는 리릭(Lyriq), 에스컬레이드 IQ, 그리고 약 4억 원에 달하는 수제 제작 세단 셀레스틱(Celestiq)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차 라인업은 캐딜락의 기존 가솔린 크로스오버 라인업과 유사하며, 매출도 잘 나가고 있습니다. GM의 2분기 재무 결과에 따르면, 캐딜락은 미국 내 최초의 고급 전기차 브랜드였으며, 올해 상반기 동안 미국에서 판매된 캐딜락 중 4대 중 1대가 전기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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