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미래와 도전 과제

캐딜락의 새로운 전망

캐딜락과 미래의 도전

캐딜락 얘기를 하려는데 말이야, GM의 대장이라고 불리는 마크 루스가 “새로운 캐딜락 XLR은 브랜드 전략과 맞지 않는다”고 콕 찝어 말했대요. Corvette 플랫폼과 공유하기엔 너무 비슷할 거라는 의견인데요, 이런 게 아쉽긴 하지만, 브랜드의 전략이 그렇다니 이해는 되네요.

캐딜락 XLR의 향수

고급을 넘어서

XLR 얘기를 꺼내면 아직도 가슴 뛰는 사람들이 많을 거예요. 포르쉐를 넘어서 독일의 멋진 차들과 겨루겠다는 꿈을 가졌던 차였죠. 20년이 지난 지금도 변하지 않은 매력입니다요.

중앙엔진 코르벳트와의 조합?

현실은 그럴리가

중앙엔진 코르벳트가 탄생한 지금, 만약 새로운 XLR이 V 시리즈로 나왔다면 불꽃처럼 화려했을 텐데 말이죠. 하지만 그저 꿈일 뿐, GM은 그러한 모델이 나올 계획이 없다고 했어요. 이렇게 매력적인 차량이 실제로 나온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소프트웨어의 걸림돌

캐딜락 Celestiq가 시장에 나갔다면 대단했겠어요. 2023년 말부터 생산이 예정되어 있지만, 이걸 소프트웨어라는 어려움 때문에 아직 고객에게 전달하지 못했다네요. 그래도 손님들은 많다고 해요, 참 인내심도 많네요.

럭셔리의 향연, Escalade

고유의 매력을 품고

캐딜락 Escalade는 다른 차종과 많이 공유하긴 하지만, 특유의 실내 디자인 덕분에 다른 차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이에요. 이 차에는 55인치의 광활한 디스플레이와 함께 특별한 패키지가 있는데, 이런 게 바로 럭셔리의 정수일까요. 게다가 682마력의 강력한 V8 엔진까지 탑재할 수 있다니 말이죠!

캐딜락의 다음 발걸음

최근 셀레스틱의 런칭이 지연되면서, 한편으로는 부정적인 인식을 줄 수 있지만, 최초의 고객 인도는 곧 시작될 전망입니다. 미래에 수작업 고급차의 새로운 라인이 탄생할 수도 있다죠. 이렇게 캐딜락이 다시 한 번 도약할 꿈을 꾸고 있습니다.

미국 차량과 전략

제작 현황

많은 캐딜락 차들이 미국에서 만들어진다는 사실, 트럼프 관세 때문에 부진한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과는 달리, 캐딜락은 어느 정도 유리한 위치에 있네요. 특히 CT4, CT5 같은 모델들이 미국 미시간에서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말이에요.

마지막 목표는 여전히 멀리

캐딜락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은 분명하지만, 아직 ‘세계의 표준’이라 불리는 데까지 가는 길은 멀다는 것을 GM의 마크 루스조차 인정합니다. 그래도 그들은 비전을 가지고 있고, 그에 대한 믿음도 굳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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