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쥬크의 미래

전기차 플랫폼 채택

닛산 쥬크의 차세대 모델이 곧 유럽에 전기차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쥬크는 닛산과 르노, 미쓰비시 연합이 개발한 CM-EV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 플랫폼은 케이싱하기 전에는 아리야에 사용되었던 것이죠.
내연기관 모델도 유지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닛산이 여전히 내연기관 모델 쥬크를 함께 판매할 의향이 있다는 겁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1.0리터 터보 및 1.6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이 존재하며,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전기차로의 전환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런 전략은 한동안 유지될 수도 있겠죠.
조금 다른 방향
가격과 기대
전기차로의 전환이 반드시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에게 금성전환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기 버전 쥬크의 가격은 아마도 내연기관 모델보다 높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초반에는 판매량이 적을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현재의 내연기관 쥬크는 유럽 전체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닛산 모델입니다. 그 만큼의 인기를 생각하면, 내연기관 모델을 유지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인 것 같죠.
기술적 특징 예상
전기차 버전 쥬크에 대한 기술적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작인 아리야를 본다면, 63 kWh 및 87 kWh 배터리가 도입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 중심의 유럽 시장을 고려할 때, 더 작은 40-55 kWh 범위의 배터리팩도 검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쟁과 전망
경쟁이 치열한 시장
전기차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쥬크 EV는 앞으로 지프 아벤저 EV, 기아 EV3, 현대 코나 일렉트릭,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푸조 e-2008 등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쥬크 EV가 얼마나 큰 성과를 낼지 기대가 됩니다.
시승 느낌
예상되는 회전력과 응답성은 이전 내연기관 모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 모터의 특징 덕분에 가속시 진동이 적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할 것이며, 내연기관과 전기모터 사이의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도심에서의 효율성과 편리함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도 큰 이점을 누릴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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