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레인지로버 방탄 기술 한계 직면

전기 레인지로버, 방탄 기술의 딜레마

Jaguar Land Rover (JLR)는 현재 방탄 기술을 갖춘 가솔린 모델만큼 강력한 방호력을 제공하는 전기 레인지로버를 제작할 수 없다고 인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영국 총리와 같은 주요 인사가 사용하는 보안 SUV인 레인지로버 센티넬은 당분간 내연기관 모델로 남아있을 예정입니다. 문제는 영국 법에 따라 2027년까지 모든 정부 부처는 전기 차량으로만 구성된 차량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영국의 제로 배출 차량 규제

영국의 제로 배출 차량(ZEV) 규제는 제조사들이 엄격한 목표를 충족하도록 요구합니다. 2025년까지 판매량의 28%는 전기차여야 하며, 2035년까지는 100%가 되어야 합니다. JLR은 방탄 센티넬 모델로는 이 규칙을 충족시킬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차량은 관통탄, 수류탄 공격, 그리고 TNT 폭발까지 견뎌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무게가 더해지게 됩니다. JLR은 명확한 문제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추가된 방탄호와 큰 배터리 팩의 조합으로 충분한 폭발 방호를 보장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신규 전기 모델의 도전

하지만 JLR은 곧 소형 전기 디펜더와 완전 전기 레인지로버를 출시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JLR은 수익성이 있는 곳에서는 전기차를 적극 embracing하고 있지만, 가장 안전한 차량 부문에서는 예외로 남아 있는 셈입니다.

경쟁사의 앞서나감

JLR의 주장은 경쟁업체들이 이를 증명하면서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BMW는 이미 폭발물과 고칼리버 탄두를 막을 수 있는 전기 방탄 세단인 i7 프로텍션을 출시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Lucid가 US Armor Group과 협력하여 320km/h에 도달하고 644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강화된 Air Sapphire를 개발하였습니다. 서로 다른 프로젝트는 방탄 전기 차량을 만드는 일이 어렵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JLR이 경쟁사에 비해 뒤처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럭셔리 요새”의 아이러니

레인지로버 센티넬은 최대 15kg의 TNT 폭발을 견딜 수 있다고 광고되는 ‘럭셔리 요새’입니다. 그러나 2025년에 그 최대 약점은 화력 대신 법적 규제입니다. 총리의 센티넬 차량은 여전히 내연기관을 탑재하고 있는 반면 일반 운전자들은 전기차로의 전환이 강요되고 있습니다. 만약 UK의 나머지가 엄격한 규제 하에 전기로 가야 한다면, 왜 국가 최고 관료는 가솔린 SUV를 타는 것일까요?

JLR이 무게와 안전성을 위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한, 총리의 다음 방탄차에는 다른 브랜드의 로고가 새겨질지도 모릅니다. 전기차의 시대가 다가오지만, 진정한 방탄차 영역에서는 여전히 전통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것이 명확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 딜레마 속에서, 미래 자동차 시장이 어떻게 변모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