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수익성

최근 연구에서 전기차 전용 브랜드 중 겨우 네 곳만이 수익을 올리고 있어요. 테슬라와 비야디(BYD)가 이끄는 가운데, 수익을 올리는 다른 브랜드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작년 운영 마진이 7.2%로 BYD의 6.4%를 앞지르고 있었는데요. 이는 2023년 대비 떨어진 수치였지만 BYD는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BYD와 테슬라의 성장

운영 방식의 핵심

두 브랜드 모두 수직 통합을 통해 효율적인 생산과 이익 창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BYD와 테슬라의 이러한 성장 모델이 다른 전기차 업체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죠. 특히 BYD는 최근 급성장하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전기차 브랜드 상황
수익성을 향해
중국의 Li Auto와 Series Group도 수익성 있는 전기차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면, 니오(Nio)는 여전히 -30% 이상의 운영 마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새로운 도전과제가 많습니다.
성장 가능성을 보이는 브랜드
Zeekr는 작년 -8.5%의 운영 마진을 기록했으나, 최근 판매량 증가로 수익을 내기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Xpeng과 Leapmotor도 꾸준히 손실을 줄이고 있어요.
리비안과 폴스타의 현황
테슬라가 유일한 비중국계 수익성 있는 전기차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폴스타와 리비안은 아직 지속적인 외부 자금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브랜드의 장기적인 성장은 여러 측면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루시드의 도전 과제
루시드는 여전히 -374%의 큰 손실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는 중동지역의 강력한 재정적 지원을 밑바탕으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RFID의 컴백 전략은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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