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세금 혜택의 변화

최근 들어 전기차 시장에서 큰 변화를 예고하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정부의 계획에 따르면, 연방 전기차 세금 크레딧이 2025년 중반에는 폐지될 수 있다는 법안이 제안되었다고 합니다. 만약 이 법안이 현실화되면 전기차 도입은 물론,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을 계획 중이던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도 큰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전기차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지금이 적기일 수 있습니다.
지원 종료 시 대책은?

미국의 한 상원 공화당 법안에 따르면, 새 전기차 구매 시 주어지던 7500달러(약 1,000만원) 세금 크레딧이 법안 발효 180일 이내에 종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중고 전기차 구입 시 제공되던 4000달러(약 550만원) 세금 크레딧도 끝날 처지입니다. 이것은 국가 전기차 시장에 중대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당국은 연방 지원이 종료될 경우, 주 차원에서 새로운 전기차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주로 저소득층 구매자, 특정 차량 유형이나 브랜드, 그리고 시장 점유율이 낮은 모델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4년 11월에 가빈 뉴섬 주지사는 연방 전기차 세금 크레딧이 사라질 경우 EV 리베이트를 복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지원 상황

클린 비히클 리베이트 프로젝트(CVRP)가 종료되었음에도 여전히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 중입니다.
1. 청정차 4 올 (CC4A) & 드라이빙 클린 지원 프로그램 (DCAP)
- 최대 12,000달러(약 1600만원) EV 구입/리스 + 2,000달러(약 260만원) 가정용 충전기 지원
- 저소득층 가구에 초점
- 신차 및 중고 전기차 모두 가능
2. 유틸리티 리베이트
- PG&E, Southern California Edison (SCE) 등에서 중고 전기차에 대해 리베이트 제공
- 모든 적격 신청자에게 최대 1,000달러(약 130만원)
- 소득 기준 적격 구매자에게 최대 4,000달러(약 550만원)
3. 가정 충전 인센티브
- 레벨 2 (240V) 충전기 설치비 지원
- 장비 및 설치 비용 포함
- 지역 유틸리티 및 청정 에너지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 가능
미래 전망
현재 상황은 유동적입니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생산과 인프라에 대규모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정책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부문의 모멘텀은 여전히 강력하며, 주와 연방 수준에서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더 명확한 방향이 곧 만들어질 것입니다.
향후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기존의 주 및 유틸리티 리베이트를 최대한 활용하고 연방 지원이 종료될 경우를 대비해 새로운 주 차원의 인센티브를 주목해야 합니다. Clean Vehicle Grants Project는 비용 절감 기회를 제공하고, DriveClean 은 비연소 차량 구매를 위한 캘리포니아 공식 주 자원 웹사이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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