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CEO 퇴임, 신임자 주목

재규어 랜드로버 CEO 변화

재규어 랜드로버(JLR)의 CEO였던 아드리안 마델이 35년간의 회사 활동을 마무리하고 퇴임합니다. 지난 3년 동안 CEO로서 마델은 JLR의 수익성을 높이고 브랜드와 모델 라인업의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시작했습니다.

“아드리안 마델은 3년 동안 CEO로서 있었고, 35년간 회사에 기여한 후 JLR에서 퇴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후임자는 곧 발표될 것입니다,”라고 JLR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변화의 시기

마델은 1990년에 JLR에 합류하여 주로 금융 관련 직책을 맡았으며, 2023년에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그 후 재규어 랜드로버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이후의 약한 재정 상태에서 벗어나 지난해 최고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인기를 끌었던 현재 세대의 랜드로버 디펜더와 레인지 로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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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에서는 디펜더, 디스커버리, 레인지 로버가 각각 독립적인 브랜드로 승격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랜드로버 이름은 예전보다 약간 뒤로 물러난 느낌을 주었습니다.

재규어의 전환

재규어에서는 마델의 주도 하에 더 고급화된 전기차 브랜드로 변화하는 것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재규어 타입 00 콘셉트로 예고되었으며, 새로운 세대의 전기차는 올해 말에 공개되고 2026년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그때까지는 브랜드가 잠시 중단됩니다.

새로운 도전의 시작

마델의 후임자는 더 강력해진 자동차 제조업체를 인수하게 되겠지만, 여전히 여러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재규어의 첫 번째 전기차는 몇 달 동안의 지연 끝에 출시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랜드로버의 전기 버전도 연기되었습니다. JLR은 지연이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무역과 관세의 문제

또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문제도 있습니다. 최근 무역 협정에 따라 영국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첫 10만 대의 차량은 10% 관세가 적용되며, 그 이후로는 25% 관세가 부과됩니다. 또 다른 면에서는 디펜더와 디스커버리는 슬로바키아에서 제조되므로, 현재 유럽 연합과 미국 간의 무역 협정에 따라 15%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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