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전기 디펜더, 새로운 도전

대형 SUV 시장에서 랜드로버는 전통을 자랑합니다. 거칠운 오프로드를 자유롭게 누비는 디펜더부터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레인지로버까지, 다양한 모델로 독일 SUV들을 압도할 정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랜드로버의 한층 더 작은 모델로, 2023년 Adrain Mardell CEO에 의해 전기 디펜더로 확인된 ‘작은 디펜더’입니다.
박스형 디자인이 특징

이 디펜더는, ‘디펜더 80’이나 ‘디펜더 스포트’라는 이름을 가질 수도 있지만 아직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소형 랜드로버 모델 중에서도 디스커버리 스포트나 이보크보다 더 각진 디자인을 가졌다는 점입니다. 이번 작은 디펜더는 랜드로버의 오랜 모델인 디스커버리 스포트를 대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으로 확인하기에는 어려우나, 기존 디펜더 모델보다는 확실히 작은 크기로 보입니다. 높은 후드와 차량 본체에 통합된 듯한 헤드라이트는 레인지로버의 최신 모델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 모듈러 플랫폼의 장점
현재 재규어 랜드로버는 EMA 플랫폼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앞서 서술한 새로운 디펜더 모델을 포함한 여러 차량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출력은 아직 알 수 없으나, 800볼트 전기 시스템을 탑재하여 최대 350kW의 빠른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본적으로 4륜구동이 채택될 것이며, 다양한 지형에 맞춘 트레일 시스템도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 모델은 기존의 큰 디펜더처럼 강력한 바디-온-프레임 방식의 SUV가 아니라 포드 브롱코 스포트처럼 오프로드 능력이 뛰어난 크로스오버 SUV에 가까울 것입니다.
2027년 경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이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소형 모델과 경쟁할 것입니다. 소형 전기 SUV 중에서도 우수한 오프로드 성능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이는 이 작은 전기 디펜더는 매우 독특한 모델이 될 것입니다.
현재 현대의 아이오닉 5 XRT나 스바루의 솔테라, 그리고 포드 머스탱 마하-E 랠리가 이와 유사한 시장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랜드로버의 명성과 고급스러움을 따라올 수 있는 차량은 드물 것입니다. 랜드로버에서 이 새로운 모델의 명칭 발표와 공개는 2026년 말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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