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CEO들의 압도적 연봉

자동차 업계 CEO의 연봉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 업계의 CEO들은 적지 않은 보수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GM의 메리 바라 CEO는 단연 가장 높은 보수를 받은 대표적인 인물로, 보수는 한화 약 392억 원입니다. 이는 전년도 대비 12.2%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른 자동차 CEO들

포드의 짐 팔리 CEO는 그 뒤를 이어 한화 약 362억 원을 받았는데요, 이는 무려 97.1% 증가한 금액입니다. 이러한 증가의 대부분은 약 30억 원 상당의 스톡 옵션 덕분입니다. 리비안의 RJ 스카린지 CEO 또한 주목받고 있으며, 그가 받은 금액은 한화 약 183억 원 정도로 전년도에 비해 약 974% 증가했습니다.

기타 업계 비교

이와 비슷하게 IT 업계의 사례를 보면,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약 2,592억 원을 받았습니다. 이는 작년의 약 3,788억 원에 비해서는 감소한 수치입니다. 우버의 다라 코스로우샤히 CEO도 약 1,508억 원을 받으며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기타 관심 사항

기술과 자동차 업계를 비교하면서, 두 산업 간의 연봉 차이가 분명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작년에 보수를 받지 않았으나 최근 약 29조 원 상당의 스톡 옵션을 받았습니다.

재조명된 보수 구조

61개의 자동차 관련 기업을 조사한 결과, 성공적인 기업들이 얼마나 혁신에 기반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그에 따라 자동차 업계의 CEO들 또한 점차적으로 높은 보수를 받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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