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속도, Jesko Absolut

자동차의 속도 경쟁은 계속됩니다. 코닉세그와 리막 사이의 하이퍼카 경쟁에서 코닉세그가 새로운 챕터를 열었습니다. 리막의 기록적인 0-400-0 km/h 기록을 갱신하며, 코닉세그의 예스코 앱솔루트가 25.21초 만에 이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리막의 이전 기록을 단 0.58초 차이로 무너뜨리며, 이 분야에서는 모든 단위의 기록이 중요함을 보여줍니다.
첨단 소프트웨어로 이룬 승리

코닉세그의 승리는 하드웨어 변화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정교한 개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엔지니어들이 예스코 앱솔루트의 라이트 스피드 변속기를 업데이트하여 더욱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엔진 관리 시스템을 세밀하게 조정했고, 새 토크 컨트롤 시스템 덕분에 저속에서의 추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5.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은 공장 출고형 그대로 있으며, E85 연료로 1,500마력과 1490Nm의 토크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정을 통해 예스코는 0에서 400 km/h까지 16.77초 만에 도달하고, 0으로 돌아오는데 단 8.44초가 걸렸습니다. 이 업적은 Racelogic에 의해 독립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경쟁의 역사

이 기록적인 달성은 단일 업적이 아닙니다. 0-미국 250마일-0 시간 기록에서도 25.67초를 기록하며, 0-250 마일까지의 기록에서도 17.18초를 기록했습니다. 2017년의 코닉세그 아제라 RS가 33.29초를 기록했던 이후, 이 두 브랜드는 전기차와 내연기관 사이의 경쟁에서 서로 기록을 경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관점
Christian von Koenigsegg의 언급
코닉세그의 CEO 크리스티안 본 코닉세그는 “거의 마법과 같다”고 이 성과를 언급했습니다. 뒷바퀴 굴림의 내연기관차가 사륜구동 전기 하이퍼카의 기록을 뛰어넘었다는 것은 한계가 다시 정의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는 미래에는 2,300마력의 Gemera가 이 기록을 더 낮출 수 있을 것이라 암시했습니다.
Mate Rimac의 반응
리막의 CEO Mate Rimac는 이를 유머러스하게 받아들이며, 예스코 앱솔루트의 달성을 칭찬했습니다. 이는 고속의 경쟁에서 스포츠맨십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친숙한 라이벌
현재로서는 예스코 앱솔루트가 최상의 기록을 수립하며, 코닉세그의 지속적인 혁신을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양측이 이미 다음 발걸음을 암시했듯이, 궁극의 속도를 위한 경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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