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핀의 도전

알핀은 한때 프랑스의 전설적인 퍼포먼스 및 스포츠카 브랜드였으며, 최근 전기차 중심의 퍼포먼스 브랜드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르노가 소유한 이 브랜드는 첫 번째 전기차인 A290을 출시했으며, 이는 르노의 가장 작은 모델 중 하나의 빠르고 민첩한 버전으로 설계된 소형 해치백입니다.
그러나 판매 수치를 살펴보면 많은 전기차 소비자들이 테슬라 모델 Y와 비YD Seal U 같은 크로스오버의 공간과 활용성을 선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알핀은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기 있는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A390의 매력

차별화된 스포츠 패스트백

알핀은 최근 5도어 전기 크로스오버인 A390을 공개하며 이를 ‘스포츠 패스트백’이라고 부릅니다. A390_β(베타)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는 이 신차는 A110 스포츠카의 스타일링 요소를 일부 차용해 보다 미래적이고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변신했습니다. 외관적으로 A390은 A110과 유사하며, 플러시 도어 핸들, 경사진 루프와 같은 스포티한 요소들이 크로스오버의 위쪽 절반에 독특한 형태를 부여합니다.
A390은 알핀의 차량 중 가장 크며, 휠베이스는 2708mm, 길이는 4615mm, 너비는 1885mm, 높이는 1532mm에 달합니다. 이 차량은 르노의 AmpR Medium 플랫폼 위에 제작되었으나, 코너링 핸들링을 개선하기 위해 활기 넘치는 서스펜션과 전륜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성능과 디자인의 조화

다양한 트림과 주행 성능

A390은 GT와 GTS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두 모델 모두 앞쪽에 모터 하나와 뒤쪽에 두 개의 모터가 배치되어 있는 세 모터 설계를 특징으로 합니다. 기본 GT 모델은 396마력과 650Nm의 토크를 제공하여 0-100km/h 가속은 4.8초, 최고 속도는 200km/h에 도달합니다. 반면 GTS는 463마력과 808Nm의 토크를 자랑해 0-100km/h 가속 시간을 3.9초로 단축하고 최고 속도는 220km/h로 증가시킵니다. 두 버전 모두 89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주행 거리는 520km에서 555km 사이입니다.
알핀 A390은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합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급 GTS 모델에는 나파 가죽의 버킷 시트와 13스피커 850와트 출력의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며, 경쟁 모델인 포르쉐 마칸 전기차(약 1억 원)나 마세라티 그레첼레 폴고레(약 1억 5천만 원)와 견줄만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를 향한 준비
현재 알핀은 A390을 유럽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진출 계획은 관세 문제로 인해 보류되었습니다. 본래는 2027년 모델로 미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었습니다. 정치적 요인과는 별개로, 프랑스 자동차는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는 낯선 존재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들이 알핀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선택하게 될 날도 머지 않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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