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필라 1, 소니와 혼다의 첫 전기차 등장

소니와 혼다의 첫 전기차, 아필라 1의 전개

소니와 혼다의 첫 번째 전기차, 아필라 1이 미국 오하이오주 혼다 이스트 리버티 공장에서 양산 전 단계에 진입했어요. 이 단계에서 엔지니어들은 부품의 조립 정밀성, 도장 품질 및 조립을 세밀히 조정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생산은 2026년에 시작될 예정이에요. 두 회사의 공동 개발로 2년 넘게 진행되었던 프로젝트가 드디어 시장에 한 발 더 다가선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발에서 공장 생산까지

아필라 1은 2023년에 개념 모델로 처음 공개됐습니다. 이 차는 소니의 전자 기술력에 기반한 연결 기술, 첨단 운전자 지원,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조했어요. 양산 모델은 오리지널과 시그니처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오리지널 트림은 약 9,600만 원, 시그니처 트림은 약 11억 원에서 시작합니다. 두 모델 모두 180kW 듀얼 모터를 사용하여 사륜구동을 지원하고, 91kWh 배터리를 장착해 약 480km의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시그니처 모델은 2026년 중반에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오리지널 모델은 2027년에 따를 계획입니다.

첨단 제조 목표와 방향

이스트 리버티 공장은 혼다 CR-V와 아쿠라 모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번 아필라 1의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센서가 장착된 차량을 만들어내기 위해 새로운 조립 기술을 통합하고 있어요. 차량에는 40여 개의 센서가 장착되며, 이 중에는 LiDAR가 포함되어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제공합니다. 소니의 AI 기반 인터페이스는 차량 내 경험을 개인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엔지니어들은 사전 생산을 통해 이러한 시스템을 실제 생산 환경에서 검증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이미 200달러의 예약금을 받고 있으며, 테슬라와의 경쟁 가능성에 대한 논의도 활발합니다.

시장 맥락과 도전 과제

혼다의 전기차 전략은 최근 엄격한 검토를 받고 있습니다. 수요 성장 둔화 및 일부 수입 모델에 대한 관세 문제가 대두되면서, 혼다는 전기차 전략의 일부를 재평가 중이에요. 이러한 고려사항은 미국 공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아필라 1의 성공은 이 파트너십의 미래에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혼다는 혁신적인 기술 프로젝트와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 비용 압박을 조화롭게 균형 잡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미래 전망

아필라 1은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기존 플레이어들과 새로운 참가자들이 첨단 기술과 고급 품질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경쟁 중이에요. 오하이오에서의 사전 생산은 소니 혼다 모빌리티가 제조 준비에 자신감을 갖고 있다는 가장 명확한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향후 1년 동안 이 프로젝트가 야심 찬 일정과 성능 약속을 충족할 수 있을지 여부가 판가름 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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