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수익성 개선 전략 주목

아우디, 수익 전망 하향 조정

2025년은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어려운 해였습니다. 특히 관세의 영향을 제대로 받기 시작하면서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아우디의 모회사인 폭스바겐 그룹도 2025년 2분기에 전년 대비 이익이 3분의 1 가량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우디는 이 같은 하락 추세에 기여한 브랜드 중 하나로, BMW와 메르세데스의 강력한 경쟁자로서 2025년 초의 실적 부진을 겪었습니다. 첫 반기 동안 아우디의 차량 인도와 영업 이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아우디 수익 37.5% 감소

세금 공제 후 아우디의 2025년 상반기 수익은 약 1.83조 원(1.35억 유로)으로, 전년도 대비 37%가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1.49조 원(1.1억 유로)로 45% 하락했습니다. 폭스바겐 그룹 전체는 2025년 들어 판매량을 늘렸지만, 아우디는 예외였습니다. 아우디 그룹은 상반기에 약 79만 4천 대를 인도했으며 이는 거의 6%의 감소를 나타냅니다. 북미에서는 약 9만 9천 대의 차량이 인도되었고 9% 감소했습니다. 중국과 유럽에서는 각각 10%와 4% 감소했습니다. 이는 미국에서 아우디가 BMW와 비교해 판매량이 크게 떨어진 상황으로 분석됩니다.

전기차 판매 증가

완전 전기차(EV) 모델의 판매량은 2025년에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아우디는 상반기에 전 세계적으로 10만 1천 대 이상의 전기차를 인도하며, 이는 32% 증가를 나타냅니다. 이 같은 증가는 아우디 Q4 e-트론과 Q6 e-트론 같은 모델이 주도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판매는 상승했지만, 북미에서는 4% 감소했습니다.

도전과 기회

아우디는 현재 대규모 구조조정을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모델의 출시와 더불어 브랜드 개편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연말까지 10대의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계획입니다. 이러한 재정비가 향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아우디는 프리미엄 세그먼트 내에서 가장 젊은 포트폴리오를 갖출 것입니다.

아우디의 CEO인 게르노트 돈러는 “우리 회사의 근본적인 재정비의 핵심은 포트폴리오의 혁신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재정비는 제품 범위를 넘어선다”고 언급하며, “더 많은 집중, 효율성 및 수익성 강화를 위한 신호를 보내고 있으며 독일 사이트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우디는 2025년 회계 연도에 대한 수정된 전망을 보고했습니다. 이제 2025년 매출은 이전 예상보다 약 4조 원 감소한 97~105조 원(65억~70억 유로)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세로 인한 도전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미국에 생산 시설을 둔 BMW 등 타 제조사에 비해 취약한 위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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