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의 새로운 선택

스텔란티스가 수소 연료전지 기술 개발 프로그램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신 6조 원을 투자하여 남미 시장에서 생체 혼합 동력을 이용한 새로운 엔진 개발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일본이 자동차 산업에서 수소 에너지를 주도하고, 중국이 전기차 분야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지만, 스텔란티스는 휘발유와 에탄올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터 세대에 주력할 것입니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

남미 지역에서 진행될 이 새로운 투자는 차량 기술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로, 휘발유와 에탄올을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는 40개 이상의 새로운 제품 개발을 촉진할 예정입니다. 에탄올 파워트레인의 전체 범위에는 내연 기관과 전기 드라이브가 결합된 바이오 하이브리드 버전, 바이오 하이브리드 eDCT로 전기 듀얼 클러치를 사용하는 바이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내연 기관, 전동 모터 및 배터리를 활용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이 포함됩니다. 경제 뉴스에 따르면 이 투자로 다양한 혁신이 기대되고 있답니다.
수소 개발의 중단
스텔란티스는 에탄올을 활용한 차세대 가솔린 엔진에 대한 투자를 유지하면서 수소 연료전지 기술 개발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수소 충전소 인프라의 제한된 가용성, 높은 자본 요구 사항, 소비자 구매 인센티브 필요성이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경상용차에서 수소 동력의 광범위한 채택은 2030년 이전에는 현실화되기 어렵다는 판단입니다.
중단의 배경
프랑스 후르덴과 폴란드 글리비체에서 각각 중형 및 대형 밴의 수소파워트레인 생산을 계획했으나 이러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유럽 확대 시장 및 운영 책임자 장필리프 임파라토는 수소 시장이 아직 틈새 시장에 머물러 있으며 중기적인 경제 지속 가능성이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스텔란티스는 경쟁력을 유지하고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명확하고 책임 있는 선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변화의 시점
일본의 제조사들, 특히 토요타와 같은 기업은 수소 파워트레인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스텔란티스는 수소 연료 전지 기술 개발 중단이라는 결정과 함께 기업의 방향성 조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당장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로운 남미 시장에서의 6조 원 투자로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에 그렇죠.
차량의 새로운 시대
스텔란티스는 전기화된 에탄올 기술을 통합해 40개 이상의 신제품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배터리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주춤한 가운데, 에탄올과 전기화의 조화는 과감한 시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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