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디자인 리더십 재편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출발

자동차 대기업 스텔란티스가 최근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유럽 브랜드 디자인 총괄로 질 비달을 임명한 데 이어 스콧 크루거를 북미 디자인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크루거는 북미의 크라이슬러, 닷지, 지프, 램을 포함한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을 리드할 예정입니다. 비달은 전 르노 그룹 디자인 부사장으로 글로벌한 감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콧 크루거는 누구?

크루거는 디자인의 세계에서 독특한 경력을 자랑합니다. 클리블랜드 예술학교를 졸업한 후, 다임러-크라이슬러에서 10년 이상을 보냈고, 5년 간 지프와 알파 로메오의 디자인을 주도했습니다. 그의 손을 거친 차량으로는 크라이슬러 PT 크루저,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램 1500, 알파 로메오 토날레, 박력 있는 디자인의 다섯 번째 세대 닷지 바이퍼 등이 있습니다.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조직

스텔란티스의 재조직된 디자인 스튜디오는 강력한 디자인 리더 3명에 의해 이끌어지고 있습니다. 다수의 임원진을 9명으로 줄이며 의사결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려 합니다. 스텔란티스의 새로운 디자인 조직은 지역적 자율성과 글로벌 전문성을 결합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스텔란티스의 도전과 성장

4분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지역적 자율성 부여가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지역별로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이는 2025년 상반기 2조7천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데 따른 대책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CEO 필로사는 스텔란티스의 강점과 뛰어난 인재들로부터 변화의 시동을 걸고자 합니다.

최종 생각

새로운 디자인 리더십 재편은 스텔란티스의 부활을 위한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지역별 조직의 자율성 강화로 현지화된 전략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경영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디자이너들이 더욱 창의적인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미래의 자동차 시장에서 스텔란티스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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