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노조 갈등 위기 fputs;;;

자동차 노조 내부 갈등, 그리고 그 영향

자동차 노조의 도전

큰 자동차 노동조합인 전미자동차노조(UAW) 내에서 상당한 갈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블룸버그에서 보고한 바에 따르면, 일부 회원들이 현 노조 회장인 쇼운 페인을 직에서 물러나게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회장 취임 이후 투명하지 않은 운영과 불필요한 지출을 문제 삼았습니다.

블룸버그의 보도

특히, 디트로이트 메트로 지역의 스텔란티스 트럭 공장과 미시간 남동부의 엔진 공장 노동자들이 주말 동안 투표를 통해 페인을 해임할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이미 앞서 이루어진 네 개의 다른 로컬 노조들의 투표에 이어진 결과로, 페인 회장의 재정 관리 부실 및 직장 내 보복 등의 사안이 중앙 정부의 감시 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노조 내부의 갈등

브라이언 켈러와 데이비드 필즈베리 노조원들은 페인 회장이 약속했던 투명성을 지키지 못했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목소리는 주로 최근 정리해고로 영향을 받은 회원들로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공장의 저조한 투표율

필즈베리는 특정 로컬 노조의 저조한 투표율을 지적합니다. 스털링 하이츠의 스텔란티스 램 1500 공장에서 총 6,200명이 근무 중이나, 8월 첫 주말 동안 단 63명만이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페인 해임을 찬성한 사람은 단 한 명이었습니다. 이러한 저조한 투표율이 승리를 방해할 수 있기에, 그는 더욱 많은 승리를 거두기 위해 연구 중입니다.

공장의 구조 조정

2024년 12월, 논란의 중심에 있던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가 떠나기 전, 스텔란티스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인력을 감축해야 했습니다. 이는 대리점 재고 과잉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지속되는 문제

UAW 지방 140의 회장 에릭 그레이엄은, Fain 회장이 협상한 계약이 스텔란티스로 하여금 수백 명의 임시 노동자를 해고하고 이를 부분적으로 여름 단기 계약직으로 대체하도록 허용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는 결국 직업 안전성의 위협으로 이어졌습니다.

시사점

이러한 내부 갈등은 노조 리더십에 대한 불만과 사업 운영의 리스크를 간접적으로 표시합니다. 페인 회장의 리더십 스타일은 노조원과 운영의 불안정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종적으로 노동자의 권익이 희생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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