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관세 대응 생산 중단

스텔란티스, 새로운 관세에 대처하는 움직임

다국적 자동차 제조사인 스텔란티스가 미국 자동차 산업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무역 관세의 현실로 인해 북미 노동력에 영향을 미치는 극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이로 인해 미국 내 여러 공장에서 일시적인 휴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미국 내 휴업 및 관세 영향

최근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모티브 뉴스에 따르면, 스텔란티스는 크라이슬러, 닷지, 지프, 램 등 역사적인 미국 자동차 브랜드의 모회사로서, 미시간 및 인디애나주 다섯 개 공장의 약 1,000명에 이르는 미국 노동자들에게 임시 휴업을 통보했습니다. 이는 캐나다와 멕시코 공장에서의 생산을 일부 중단하며, 트럼프 대통령이 수입 자동차 및 부품에 부과한 25% 관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영향을 받는 공장 및 차종

스텔란티스는 특히 미시간주 스털링하이츠와 워렌에 위치한 스탬핑 공장과 캐스팅 작업을 수행하는 인디애나주 코코모의 세 공장을 언급하며, 이 공장들은 각종 차량의 후드, 루프, 테일게이트, 사이드 아퍼처, 펜더, 플로어 팬 등을 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품들은 닷지 두랭고,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지프 글래디에이터, 그랜드 체로키, 왜고너, 그랜드 왜고너, 랭글러 및 램 트럭 등에 사용됩니다.

생산 중단 계획 및 대응

스텔란티스 북미 지역 COO인 안토니오 필로사는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이번 생산 중단이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 공장과 멕시코 톨루카 조립 공장의 중단에 따른 것임을 설명했습니다. 윈저 공장은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보이저 미니밴 및 닷지 차저 데이토나 EV를, 톨루카 공장은 지프 컴패스 및 전기 왜고너 S를 생산하는 중요한 시설입니다.

스텔란티스의 전략과 미래

필로사는 이러한 도전적인 시기에 스텔란티스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관세 환경에 어떻게 적응할 것인지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5% 이상의 관세는 현재 미국으로 수입되는 차량에 적용되고 있지만, 주요 부품 (엔진 및 변속기)에 대한 관세는 5월 3일까지 유예됩니다. 이로 인해 기업은 중장기적인 관세 영향과 즉각적인 대응책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현지 반응과 대응책

CTV 뉴스에 따르면, 윈저 지역 노조인 유니포어 로컬 444의 관계자는 트럼프의 무역 결정이 남북 아메리카 전역에 불확실성을 초래하고 있어, 이는 미국, 캐나다 및 멕시코의 공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북미 전역의 주요 자동차 부품을 제작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정부, 노조, 공급업체 및 딜러들과 계속해서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스텔란티스는 고객, 사업 파트너, 임직원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하고 있으며, 향후 이와 같은 어려운 도전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가볍게 취해지지 않으며, 현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불가피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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