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귀환, 스바루 BRAT

1978년 스바루 BRAT가 미국에서 첫 출발을 시작했을 때, 이 경량 픽업은 매력적인 선택지였습니다. 이제 현대적으로 재출시될 예정입니다. BRAT는 비드라이브 레크리에이셔널 올-터레인 트랜스포터의 약자로, 그 이름만으로도 이 차량의 경쾌한 성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시장에서는 Brumby로 알려진 이 모델이 전기차로 새로워집니다. 여러모로 기대되는 변화입니다.
도요타와의 협력

새로운 BRAT는 도요타의 픽업과 많은 부분에서 부품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미 알려진 도요타 GR86과 스바루 BRZ의 협업에서 볼 수 있듯이 두 브랜드의 긴밀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도요타는 올해 전기 픽업을 발표하였고, 스바루의 BRAT 전기차도 기대할 만한 상황입니다.
차별화된 성능

새로운 BRAT는 AWD(전륜 구동)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최대 출력 375 마력을 예상됩니다. 이는 기존 모델의 1.8리터 4기통 엔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성능입니다. 덕분에 국산 경량 픽업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을 것이 확실합니다.
전기차 픽업의 시대
포드의 매버릭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채택하여 38 mpg(마일퍼갤런)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 가장 경제적인 픽업 중 하나입니다. 동일한 기준으로 따르면, BRAT 전기차 모델은 더욱 저렴하게 운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전기 픽업은 토잉 및 적재 능력에서 휘발유 또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뒤처질 수 있으나, 경량 픽업 범주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가능성
스바루 BRAT가 다시 성공적으로 출시된다면, 한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컴팩트 픽업 세그먼트의 부활은 스바루에게 상당한 모멘텀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BRAT는 전 세대와는 다른, 현대적인 기술과 스타일로 시장에 도전장을 던질 준비가 되었으며, 이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