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와 전기차

스바루는 전기차(EV) 경쟁에 발 빠르게 나서지 않았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최근 전동화 전략을 재평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자동차 업계의 변화무쌍한 환경 속에서 나온 것이죠.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수입 관세와 전기차 세금 혜택의 불확실성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 불안정

관세와 세금 혜택
스바루는 미국 시장에서의 불확실한 관세 및 세금 혜택에 대해 큰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로 인해 올해 약 2.8조 원의 손실이 예상됩니다. 스바루는 인디애나 공장에서 생산하는 양이 미국 시장 판매량의 절반 정도여서 나머지는 해외에서 수입해야 하죠. 현재 연 34만 5천 대를 생산할 수 있는 이 공장은 공급 기반 확충 없이는 최대 37만 대까지만 확장 가능해요.
생산 계획의 변화
해외 생산과 새로운 공장
스바루는 도쿄 북쪽에 전기차만을 위한 공장을 지으려 했으나, 그 계획 또한 재검토 중입니다. 새로운 공장에서 혼합 동력차 생산이 논의되고 있으며, 이는 비용 문제나 수익성 악화 때문입니다. 지난 회계 연도에는 운영 이익이 13% 줄어든 3.2조 원 정도였고, 글로벌 판매량은 4.1% 감소했습니다. 일본 내 판매량은 5.4% 증가한 10만 4천 대였지만, 북미에서는 4.1% 감소한 73만 2천 대였습니다.
스바루 솔테라 시승기
스바루 솔테라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첫 발걸음으로, 디자인과 기술 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차량입니다. 특히 최근의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세련된 외관과 강화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기차답게 가속 페달을 밟을 때 즉각적인 반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심 주행에서는 민첩하고 조용하게 움직이며,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차량 내부와 주행 감각
실내는 넓고 개방적인 느낌입니다. 특히 대시보드의 디지털 패널은 깔끔한 현대적 인상을 줍니다. 주행 중 안정감은 높으며, 하이웨이에서의 크루징도 무리 없이 매끄럽습니다.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보면, WRX STI와 같은 성능 차량에 비해 다소 부드러움을 강조하나, 이는 많은 운전자들에게 안정적이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미래의 도전
현재 경제적 압박과 불확실한 국제 정세 속에서 스바루는 새로운 전기차 전략을 점검하며 변화에 대응해야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솔테라는 스바루가 전기차 시장에서 자리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에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력 시스템을 조합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춘 차량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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