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판매 전환기

최근 들어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너럴 모터스(GM)는 미국 내에서 전기차 판매 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8월, GM은 전기차 판매량에서 약 21,000대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전월인 7월의 19,000대 기록을 넘는 성과였습니다요. 그러나 올해 말까지 전기차 판매가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세금 공제 마지막 기회

이번 달이 전기차 구매자들에게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최대 750만 원 정도의 혜택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금 공제는 이번 달 말까지 계약을 체결하고 한 차례 이상 결제가 완료되면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요. GM 측에서는 9월에도 강력한 수요를 예상하면서도 세금 공제 종료 이후에는 일시적인 판매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솔린 차로 수익 유지
세금 공제가 종료된 이후 전기차 판매 감소 예상에 따라 GM은 내연기관 차량 판매의 강점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형 SUV나 픽업트럭의 판매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전기차 판매 감소에 대응하고자 합니다요. 시장의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셈입니다.
주목받는 GM의 전기차
GM은 8월 중 높은 수요를 보인 세 가지 모델을 중심으로 전기차 판매를 이끌었습니다. 이 중 Chevrolet Equinox EV는 비용 효율성이 뛰어나고, 세금 공제를 받으면 3,500만 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런 경제성이 큰 매력인데요. 그러나 세금 공제가 사라지면 이러한 장점이 사라지고, 고급 모델인 Cadillac Lyriq이나 GMC Sierra EV와 같은 모델들의 가격 인상의 여파는 비교적 작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 전망과 전략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금 공제 종료 후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약 27%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연간 30만 대 이상의 등록 차량 수 감소를 의미하죠. 순수 전기차 브랜드들은 이로 인해 더욱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반면에, GM은 여전히 강력한 내연기관 차량을 통해 이러한 변화를 극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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