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 팩토리 에디션, 대체 어떤 트럭인가?

제너럴 모터스는 포드 F-150 랩터 R이나 램 1500 TRX와 같은 고속 사막 러너를 직접 제작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슈퍼차저 V8 엔진과 강력한 서스펜션을 자랑하는 쉐보레 실버라도 1500의 폭스 팩토리 에디션 패키지라면 이에 가장 근접한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이런 극한 오프로드 트럭의 가치는 과연 얼마일까요?
경매에서 드러난 진실

최근 ‘Bring a Trailer’ 경매에서, 딜러는 18마일만 주행한 실버라도 폭스 팩토리 에디션에 대해 180,000달러의 입찰을 거절했습니다. 총 70대 중 유일한 오렌지 크러시 색상이 특징인 이 트럭은 원래 238,106달러의 가격에 구매되었으며, 이 중 폭스 수정은 172,000달러의 가치였습니다. 대체 이 돈으로 어떤 점이 추가되었을까요?
화려한 성능의 비밀
폭스의 성능 차량 개발 부서에서 창조한 이 트럭은 성능을 강화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파워트레인은 6.2리터 V8 엔진으로 시작하며, 3.0리터 휘플 슈퍼차저와 보를라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을 통해 기본 420마력과 460파운드-피트 토크를 700마력과 655파운드-피트 토크로 끌어올렸습니다.
강력한 주행과 조작성
10단 자동 변속기와 네바퀴 구동 시스템은 일반적인 실버라도 구성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폭스는 전방 액슬을 강화하고 커스텀 드라이브 샤프트 및 전폭 반부동 다나 60 후방 액슬에 ARB 락커를 장착했습니다. 이 액슬에 장착된 휠은 17인치 메소드 레이스 휠과 37인치 BF굿리치 K02 올테레인 타이어입니다.
우수한 서스펜션의 힘
폭스 3.2 라이브밸브 세미 액티브 코일오버는 캐빈 내부에서 버튼 하나로 조정 가능합니다. 이는 브렌텔 인더스트리의 롱 트래블 바하 키트와 조합되어 후방 리프 스프링을 멀티링크 구성으로 대체합니다. 폭스는 이 트럭이 앞바퀴 14.5인치, 뒷바퀴 15.5인치의 서스펜션 트래블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랩터나 TRX의 가장 긴 트래블 옵션보다 더 큰 수치입니다.
눈길을 끄는 외관
서스펜션 변경과 휠 타이어 장착으로 인해 일반 실버라도 대비 트랙이 6인치 넓어졌습니다. 탄소섬유 보디 패널이 휠을 펜더 내부에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탄소 섬유 보닛도 있으며, ‘프리 러너’ 범퍼, LED 오프로드 조명, 베드 공간 대부분을 차지하는 2개의 스페어 타이어가 있는 체이스 랙이 특징입니다. 파워 러닝 보드는 몇몇 실버라도 모델에서 공장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실내의 고급스러움
내부는 주황색 악센트가 돋보이는 검정 및 회색 가죽 인테리어가 적용되었습니다. 탄소섬유 트림도 이 트럭의 차별점입니다. 대부분의 공장 설치 편의 장비도 포함되어 있으며, 360도 카메라 시스템과 보스 스테레오가 있습니다.
특별하지만 가격은 고민된다
모든 기능들을 더하고 희소성을 고려하더라도, 이 트럭의 주장된 MSRP 238,106달러는 오늘날 V8 엔진을 탑재한 포드 F-150 랩터 R 기본 가격의 약 두 배입니다. 모든 특징에도 불구하고, 판매 딜러가 거절한 180,000달러의 가격은 쉽게 정당화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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