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 EV 가격 인하 기대

GM의 배터리 혁신

최근 제너럴 모터스(GM)가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테네시주 스프링 힐에 위치한 배터리 공장을 업그레이드하여 싸고 효율적인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셀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2027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말부터 셀 생산 라인의 전환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GM과 배터리 공급업체 LG 에너지 솔루션 간의 합작 및 프로젝트로, 오하이오주 워렌에 위치한 다른 공장은 현재 GM 전기차에 사용 중인 니켈 망간 코발트(NMC) 셀의 생산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 저렴한 전기차의 가능성

LFP 배터리는 원재료가 상대적으로 흔하기 때문에 NMC 배터리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충전 및 방전 주기에 대한 내구성이 더 강합니다. 하지만 에너지 밀도가 낮아 같은 배터리 팩 부피에 대한 주행 거리가 적습니다. 이 이유로 미국 내에서의 사용은 제한적이지만, 중국에서는 오랫동안 전기 승용차뿐만 아니라 상용 트럭과 버스에서도 주요 화학 조성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배터리 셀 생산의 유연성

GM은 오랜 기간 동안 그들의 전기차 구성요소 세트의 유연성을 자랑해 왔습니다. 이들의 표준화된 모듈, 모터,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다양한 화학 조성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오하이오주 공장에서의 NMC 셀 생산과 테네시주에서의 LFP 셀 생산 외에도, GM은 망간 함량이 높은 리튬 배터리 기술을 최초로 상업화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격 경쟁력 상승 기대

새로운 배터리 기술은 전기 차량의 제작 비용을 크게 줄일 것이 기대됩니다. GM의 발표에 따르면 LFP 기술이 도입되면 신세대 쉐보레 볼트 EV 등 여러 모델의 가격이 현재 GM의 가장 저렴한 전기차 모델인 쉐보레 이쿼녹스 EV보다 더 낮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전반적인 전기차 시장의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시승 후기

LFP 배터리가 적용된 차량을 시승하면서 느껴지는 점은 우선 내구성의 장점입니다. 주행 중 급히 가속하거나 감속할 때도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지 않아 운전의 재미가 증가합니다. 다만, 에너지 밀도의 특성상 주행 거리가 조금 짧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충분한 수준이며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현재의 전기차 기술을 한층 더 실용적으로 만들어 주므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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