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부스 로켓 GTS 딥 블루

최근 독일의 튜닝 업체인 브라부스가 로켓 GTS라는 모델을 공개했어요.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AMG SL 63을 기반으로 한 슈팅 브레이크 형태로, BMW의 ‘광대 신발’로 불리는 Z3 M 쿠페를 연상시킵니다. 탄소섬유로 감싸고 약 1,000마력에 달하는 출력을 자랑하지만, 브라부스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딥 블루 컬러로 마감된 두 도어 모델, 로켓 GTS 딥 블루를 공개했습니다. 이 패키지의 가격은 기존 로켓 GTS의 1억 3천만 원에 추가로 약 9천만 원이 더해지며, 국내 가격으로 대략 22억 원에 가까운 가격이에요.
가벼운 차체, 공기역학적 설계

브라부스는 다양한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튜닝하지만, 로켓 GTS의 모노블록 휠은 이 모델만의 특별한 점입니다. 앞바퀴는 21인치, 뒷바퀴는 22인치의 P 플래티넘 에디션 림을 사용하여 공기 흐름을 제어해 브레이크를 냉각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덕분에 축의 폭이 78인치를 넘었으나 잘 감춰지는 효과를 보이며, 오리꼬리형 리어 스포일러가 다운포스를 높입니다.
차체 전체는 풍동 시험과 컴퓨터 지원 설계로 최적화되었다고 브라부스가 주장합니다. 모든 탄소 섬유 소재 덕에 차량 무게도 줄어들었지만 얼마나 줄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무게 2,320kg의 차량에서라면 차체 변화는 분명히 이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괴물 같은 성능의 V8 엔진
브라부스는 기본형 4.0리터 트윈 터보 V8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출력을 단순히 증가시키는 대신, 엔진을 4,407cc로 보어 아웃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수정을 거쳐 엔진 자체로 742마력과 125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메르세데스-AMG의 SL 63 S E 퍼포먼스 모델의 리어에 위치한 전기 모터와 함께 전체 출력이 1,000마력에 도달하게 됩니다. 9단 자동 변속기가 이러한 출력을 장시간 버티기는 어려운 만큼, 권장되는 최대 토크는 1,621Nm로 제한되었죠.
제로백은 불과 2.6초, 0-200km/h는 9.5초에 끝나며, 최고 속도는 약 317km/h에 달합니다. 이런 속도와 성능을 발휘하는 차량은 그야말로 드물다 할 수 있죠. 딥 블루 색상의 탄소섬유로 마감된 모델뿐만 아니라, 다른 색상도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니, 조만간 다양한 옵션이 제공될 날이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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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락을 살려 한국인의 감성에 맞게 재작성했습니다. 가격, 사양 등 주요 숫자는 남겨져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 돈으로 변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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