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포리 CS8, 말레이시아의 도전

말레이시아의 색다른 도전

말레이시아의 자동차 산업은 서양에서 널리 알려진 편은 아닙니다. 대부분 기본적인 차량을 제작하는 페로두아(Perodua)와 프로톤(Proton)이 그나마 알려져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회사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부포리(Bufori)입니다. 1980년대부터 복고풍의 차량을 제작해온 부포리는 이제 애스턴 마틴에서도 영감을 받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의 CS8

부포리 CS8은 프론트 엔진, 후륜구동 쿠페로 카본-케블라 바디 구조를 자랑하며, 최고 810마력(휠 기준 750마력)과 970N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이는 슈퍼차저를 장착한 6.4L Hemi V8 엔진 덕분입니다.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돼 있으며, 부포리는 CS8이 0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초 만에 도달한다고 주장합니다.

겉으로 보이지만은 않은 매력

CS8의 스펙 시트는 인상적입니다. 부포리는 이상적인 50:50의 전후 무게 비율과 가변 서스펜션 및 브렘보 6-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를 갖춘 강력한 제동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인테리어 옵션 덕분에 차량은 두 대도 같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스타일링은 제너릭한 부분이 있어서 몇몇 부품은 스텔란티스(Stellantis) 부품의 흔적이 드러납니다. 휠은 다지(Dodge) 차량에서 본 것처럼 보이며, 내부는 아직 많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영상에서 본 CS8의 스티어링 휠 역시 다지의 아이템처럼 보입니다.

다양한 엔진 옵션

슈퍼차저 Hemi는 놀랍지만 기본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부포리는 자연 흡기 6.4L Hemi에서 475마력을 제공하는 옵션, 슈퍼차저 3.6L V6에서 455마력, 자연 흡기 V6에서 320마력, 그리고 트윈 터보차저 3.0L 인라인-6에서 550마력을 제공하는 옵션 등 다양한 엔진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말레이시아산 럭셔리 쿠페

부포리는 1980년대 호주에서 시작돼 말레이시아로 본사를 옮긴 후, 모건 스타일의 소형 로드스터를 주로 제작해왔습니다. 이제는 2019년에 공개한 CS8 생산에 힘쓰고 있으며, 매 차량 제작에 무려 9,000시간이 소요된다고 전합니다.

부포리의 CS8은 말레이시아 링깃 기준 약 2억 1,880만 원에서 시작하며, 약 5억 9,500만 원에 해당합니다. 이 가격대에서는 비슷한 성능을 가진 애스턴 마틴 벤퀴시도 고려할 수 있으며, 미국 시장에는 아직 부포리가 CS8을 공식적으로 수입할 계획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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