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글로벌 전략 변화

요즘 볼보의 글로벌 전략에 큰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 라인업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미국 내에서 생산을 늘려서 세금 부담을 줄이려고 한다는 소식이에요.
미국 시장에서의 문제

최근 볼보는 새로운 관세로 인해 미국에서 XC60을 직접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더 이상 세단이나 왜건을 미국에 수출하지 않기로 했어요. 대신 전 세계적으로 볼보가 생산하는 13개 모델 중, 단반 SUV만 미국 시장에 남겨둔다고 합니다.
관세의 영향
볼보의 S90과 같이 중국에서 생산되는 차량은 100% 관세 부과의 대상이라 미국에서 판매가 중단되었어요. 이러한 관세는 볼보의 수익성을 크게 제한하고 있죠.
볼보의 숨은 카드, XC60
XC60의 미국 내 생산은 큰 중요성을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해 XC60은 미국에서의 볼보 전체 판매량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과연 미국 내에서의 XC90 생산도 시작할지 궁금증을 자아내요.
배타적인 전략
미국에서는 EX30의 고성능 듀얼 모터 버전만 판매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구매자들의 선택 폭이 제한될 수밖에 없겠죠.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의 필요성
볼보는 관세로 인한 손실을 감안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듯합니다. 더 많은 차량을 미국에서 직접 생산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고객의 선택 변화
볼보가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는 것 대신 SUV에 집중하면서 고객의 선택권에 제한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전략이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GMC 아카디아 데날리 얼티밋 출시 임박
스바루, 전기차 3총사로 유럽 공략
2026 벤츠 CLA, 혁신적 진화 매력
복고 셸비 코브라 카트 낙찰
로드스타운 엔듀어런스, 주목할 만한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