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QS, 전기차 디자인 논란!

벤츠 전기차, 왜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까?

메르세데스-벤츠는 여전히 럭셔리 자동차의 선두주자입니다. E-클래스, S-클래스, GLC-클래스 같은 모델들은 그 우월함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차종인데요. 그러나 최근 몇몇 벤츠의 전기차 모델들은 시장에서 그다지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C63의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은 열정적인 사용자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으며, 전기 G-클래스의 판매도 저조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EQS 전기 세단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매력을 주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EQS, 너무 빨리 찾아온 미래?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책임자인 고든 왜그너는 “EQS는 아마도 10년 정도 일찍 나왔을 겁니다”라며, Autocar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EQS는 매우 진보적인 차량으로 설계는 했지만, 원래 리무진으로 설계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정도 급의 차량을 원하는 고객들은 길고 당당한 보닛을 기대하는 경우가 많고, EQS는 그러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지요.

2025년 EQS에서는 좀 더 전통적인 그릴을 도입했지만, 여전히 3박스 세단 형태에서 벗어나는 독특한 디자인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EQS를 CLS나 S-클래스 쿠페와 같은 미래지향적인 모델로 마케팅했어야 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BMW의 전기차 전략이 더 성공적입니다

BMW는 다른 접근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i5는 가솔린 엔진을 가진 5 시리즈와 거의 구별할 수 없으며, 이 부분은 i7과 7 시리즈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BMW의 전략은 기존 고객을 소외시키지 않기 때문에, 5 시리즈 고객은 가솔린과 전기 파워트레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외관과 감성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이러한 접근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도 다음 S-클래스와 EQS를 단일 디자인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미 클래식한 V8의 느낌과 감각을 새로운 전기차에도 도입하려고 하고 있으며, 디자인 측면에서도 이러한 방향성을 가져가려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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