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유럽 복귀, 과연 성공할까?

미쓰비시가 유럽 시장 복귀 선언을 통해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2020년 경영난으로 유럽에서 철수했던 미쓰비시는 이제 르노와의 협력을 통해 다시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미쓰비시의 첫 발걸음은 르노 모델을 기반으로 한 콜트와 ASX로 시작되며, 앞으로 다양한 신차가 연이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략적 협력과 새로운 도전

미쓰비시는 르노와의 협력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 중입니다. 2025년 9월에는 르노 메간 E-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Eclipse Cross EV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미쓰비시만의 색깔을 더한 모델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성능이 기대됩니다.
가족을 위한 새로운 모델, 그랜드리스도 데뷔

같은 해, 미쓰비시는 르노 심비오즈 기반의 가족용 MPV, 그랜드리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는 유럽 시장에서 미쓰비시만의 독자적 접근을 선보일 기회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의 전략 변화
미쓰비시는 유럽 시장에서 자체 개발 모델을 더 선보일 계획입니다. 현재 유럽 시장에서는 아웃랜더 PHEV가 유일한 자체 개발 모델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프랑크 크롤 유럽 CEO의 말을 빌리자면, 향후 미쓰비시는 르노와의 더 깊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모델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내년 클리오 기반의 신차 기대
미쓰비시는 2025년까지 르노 클리오의 차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차종의 출시에 대한 계획을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미쓰비시가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 목표
미쓰비시는 2025년까지 유럽 판매량을 현재 60,879대에서 75,000대~80,000대로 확대할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목표는 르노에서 파생된 콜트와 ASX의 성공적인 판매 덕분에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전 과제와 대안
그러나 최근 미쓰비시는 스페이스 스타와 이클립스 크로스의 단종으로 유럽 판매량이 감소했습니다. 특히 스페이스 스타는 2024년 미쓰비시 유럽 판매 비중의 39%를 차지했지만, 이제 이를 대체할 모델이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미쓰비시는 일본의 경차 활성화를 유럽에 적용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경차를 통한 시장 확대
미쓰비시는 전기차 분야에서도 기존 OEM 파트너의 제품을 활용하여 유럽 시장 수요를 충족할 계획입니다. 경차 노하우를 유럽 시장에 도입하는 것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적지 않은 도전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미쓰비시는 유럽 시장에서 20개국에서 활동 중이며, 향후 2개국으로 확장을 고려 중입니다. 그러나 현재 L200 픽업 트럭의 유럽 시장 철수로 2019년 32개 시장에서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결국 미쓰비시는 유럽 전용 모델에 대한 비용을 최소화하며, 파트너십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이 성공적일지는 향후 미쓰비시의 행보에 달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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