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아웃랜더, 한국에서도 인기

미쓰비시 아웃랜더는 지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미쓰비시 모델이에요. 아웃랜더와 아웃랜더 PHEV의 판매량을 합치면, 이 모델이 미쓰비시 판매량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2024년과 올해 1분기를 기준으로 보면, 미쓰비시 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그 차가 아웃랜더일 가능성이 50%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쓰비시 아웃랜더 소유자들에게 주의가 필요해요. 약 20만 대가 후방 카메라 문제로 리콜될 예정입니다. 이 리콜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생산된 아웃랜더 모델과 2023년부터 2025년까지의 아웃랜더 PHEV 모델을 포함하고 있어요. 더욱이, 이번 리콜은 동일한 문제로 이전에 리콜됐던 차량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리콜, 같은 문제

이번 문제가 이유는 간단합니다. 차량이 후진 기어에 들어가면 후방 카메라 화면이 빈 화면으로 표시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 111을 준수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카메라에 의존하는 운전자에게는 특히 큰 문제가 될 수 있죠.
처음 이 문제가 2022년에 보고되었고, 약 56,080대의 아웃랜더가 대상이었어요. 두 번째 리콜은 약 1년 후에 있었고, 이때에는 PHEV 모델도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후방 카메라 문제로 리콜을 진행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요. 후방 카메라는 2018년 5월 21일부터 미국에서 모든 신차에 의무화되었습니다. 후진할 때 시야를 넓혀 주고 사고와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간단한 해결책, 오래 가야할 것

미국 교통안전국(NHTSA)에서 발표한 비준수 리콜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미쓰비시는 사망이나 부상의 보고는 없었다고 이야기했어요. 하지만 현장 보고 6건과 358건의 품질 보증 청구가 이 결함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쓰비시 딜러들은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미 발생한 수리 비용을 환급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쓰비시는 2025년 4월 22일 이후에 생산된 차량에는 이미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다고 밝혔어요.
딜러들은 며칠 내로 리콜 관련 지침을 받을 예정이며, 차주들은 이번 달 말까지 통보를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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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쓰비시 아웃랜더는 기능과 스펙에서 꾸준히 호평을 받은 모델입니다. 지난 4년 동안 세 차례의 리콜에도 불구하고, 이 차량은 뛰어난 퍼포먼스와 실용성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아웃랜더는 그 크기와 힘에 비례하게도 SUV 중에서는 높은 연비를 보입니다. 특히 PHEV 모델은 전기차의 장점을 일부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탁월한 주행 능력과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객실 공간도 넉넉해 가족 단위의 소비자들에게 적합하죠. 무엇보다 가격 대비 품질도 우수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리콜 문제와는 별개로, 향후 후속 모델들이 어떤 혁신적인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