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의 새로운 전기 밴

미니밴이 미국에서는 멋지지 않다는 이유로 많이 주목받지 못하고 있지만, 그 기능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반면, 중국 등지에서는 미니밴이 훨씬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많은 부유층이 편안하게 이동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니밴에 대해 좀 더 고급스러운 대안을 원하는 일부 소비자에게 메르세데스가 VLE 전기 밴을 유럽에서 장거리 테스트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 다른 VLS 모델도 함께 언급했는데, 이들은 “프라이빗 포지셔닝 MPV” 혹은 “그랜드 리무진”으로 마케팅될 예정입니다.
두 가지 밴, 다른 세그먼트

메르세데스-벤츠는 VLE가 8명이 앉을 수 있는 실용적인 패밀리 밴으로, 혼다 오디세이 및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같은 기존 미니밴보다 더 고급스러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면 VLS에 대한 언급은 적었지만, 이름의 ‘S’는 좀 더 넓고 호화로운 인테리어를 암시하며, 이는 밴의 S-클래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밴의 새로운 플랫폼: VAN.EA
두 모델은 모두 2026년에 출시될 새로운 확장 가능한 밴 아키텍처인 VAN.EA에 기반하여 제작됩니다. 이는 럭셔리 중심의 그랜드 리무진과 더 상업적인 밴 모두를 수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미국 내 미니밴에 대한 관심이 부활하면서 VLE와 VLS가 이곳에서 판매되는 정당성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VLE의 장거리 테스트 결과
VLE 시험 차량 두 대가 약 1,100km를 주행하며 슈투트가르트에서 로마까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차량은 두 번의 15분 충전만으로 여정을 마쳤으며,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전기 밴의 편안함과 기동성이 시험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 밴 개발 책임자 안드레아스 지간 박사는 “우리의 미래 MPV는 장거리 사용에 대한 적합성을 다시 한번 탁월하게 입증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중요한 요소이며, 새로운 VLE가 폭스바겐 ID.버즈 또는 기아 EV9 같은 3열 전기 SUV들과 경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VLS의 경우, 직간접적인 경쟁 상대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 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2026년에 가까워질수록 공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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