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새로운 VLE 미니밴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운 고급 미니밴 VLE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출시에 앞서 개발 중인 차량의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사진 속 차량은 파란색 위장막으로 덮여 있었지만, 최근 포착된 또 다른 VLE 차량에서는 약간의 외관 변화가 발견되어 최종 테스트 단계에 근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주 발표된 티저 이미지에서 주간 주행등은 단순한 그래픽을 가지고 있었고, 휠 디자인은 일반적인 더블 스포크로 기존의 다른 제품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또한, 리어 라이트는 임시 디자인이었죠.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 샷에서는 이런 요소들이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변모했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VLE 준비

이 VLE 미니밴은 다른 메르세데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전면과 후면 모두 세 개의 별 모양이 들어간 조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주간 주행등에서 잘 드러나며, 후면에서도 반복되는 이미지로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테일게이트 위에는 작은 립 스포일러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운포스를 위해서라기보다는 미니밴의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더 나아가 휠의 방향성 있는 스포크 디자인을 통해서도 이러한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보여주는 메르세데스의 야심을 엿볼 수 있죠.
운전의 용이함 기대
스파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복잡하고 좁은 유럽 도시에서 미니밴 운전자가 겪는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선회입니다. 하지만 이 VLE 전기 미니밴은 후방 저속 조향 시스템을 공격적으로 적용해 이러한 도전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두 대의 테스트 차량이 슈투트가르트와 로마 간 1,100km를 주행하면서 단 두 번의 15분 충전만으로 운행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공개 후 실제 도로 주행에서 검증될 것입니다.
공기역학적 효율성과 주행 거리에 대한 메르세데스의 장점이 있는 만큼, VLE의 등장에 크나큰 기대가 모아집니다.
2025 리비안 R1S 틴팅 효과 분석
르노 보랄, 한국 시장 정조준
메르세데스 VLE, 럭셔리 미니밴 등장
벤틀리 EXP 15 전기차 미리보기
웨이모 로보택시 도로 위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