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VLE, 럭셔리 미니밴의 새 시대

메르세데스 VLE의 등장 임박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로운 미니밴 모델 VLE의 티저 이미지를 지난주에 공개했습니다. 푸른 위장막으로 덮인 개발 차량이었는데요, 이번에는 똑같은 위장막을 두른 또 다른 VLE 미니밴이 포착됐고, 몇 가지 사소한 외관 변화가 있어 곧 출시될 럭셔리 미니밴에 대한 테스트가 거의 끝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이미지를 보면 헤드라이트의 주간주행등이 상당히 단순했고, 바퀴는 기존 제품에서나 볼 법한 흔한 디자인이었으며, 후미등도 임시 부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스파이 사진에서는 각각의 부분들이 스타일리시하게 변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세대를 맞이할 메르세데스 VLE

최근 등장하는 메르세데스 모델들처럼, VLE 차량의 전조등과 후미등에도 삼각별 모양이 자주 나타납니다. 전방에서는 주간주행등 사이에, 후방에서는 트렁크 도어를 감싸는 수직 바 안에 반복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목할 점은 테일게이트 위에 작은 스포일러가 통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공기의 흐름을 정리해주기 위한 기능이 강조됐네요.

VLE, 운전이 수월해질듯

스파이 사진에서 확실히 볼 수 있듯이, VLE 전기 미니밴은 저속 주행 시 후륜 조향을 통해 좁은 도시 골목에서도 유연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주행거리 측면에서도 기대가 되는데요, 메르세데스는 두 대의 테스트 차량이 슈투트가르트와 로마 간 1,098km를 두 번의 15분 충전으로 주행했다고 주장합니다. 다양한 공기역학 기술을 도입한 만큼 실제 출시 시에도 큰 기대를 해볼 만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