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의 고민

메르세데스-벤츠는 많은 자동차 메이커와 마찬가지로 2030년대 초까지 전기차로의 전환을 목표로 했습니다요. 하지만 최근 전기차 수요가 약해지면서, 이 목표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죠. 메르세데스-벤츠의 CEO인 올라 캘레니우스는 유럽의 2035년 내연기관 금지 계획이 다소 무리한 목표라고 코멘트했습니다. 특히, 이런 규제가 시행되면 유럽 내 자동차 시장이 불안정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요.
기술 중립적인 접근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AMG는 새로운 V8 엔진 개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요. 현재의 내연기관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안정적인 시장을 위한 더블 전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캘레니우스 CEO는 기술 중립적인 방식으로 탄소 감축을 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경제를 고려한 현실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요.
다양한 제품 전략
포르쉐를 포함한 몇 몇 유럽 제조사들도 비슷한 견해를 내놓으며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혼합한 전략이 지속 가능한 판매에 중점적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요. 자동차 시장의 다변화를 통해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자 하는 움직임입니다.
새로운 모델 대공세
메르세데스-벤츠는 앞으로 2027년까지 총 18개의 신차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중 절반은 전기차, 나머지는 다양한 내연기관 차종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신차 라인업은 메르세데스 역사상 가장 활발한 출시 기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요. 메르세데스는 이차들이 2035년을 넘어 오랫동안 시장에 남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르세데스는 유럽 내 내연기관에 대한 관대한 관점이 생기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요. 중국에서 저렴하고 훌륭한 전기차가 유럽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유럽의 정책 변경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요.
미래의 방향성
신차들의 개발과 함께 메르세데스는 전기차의 가격 조정도 검토 중입니다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이 눈에 띄며, 이는 유럽의 내연기관 자동차 정책이 어떻게 변화하느냐에 따라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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