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자동차의 새로운 협력

메르세데스와 BMW, 그리고 이들 브랜드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전해질 깜짝 소식이 있습니다. 이 두 독일 자동차 제조사가 향후 소형 엔진 개발에 있어 협력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흔히 라이벌로 알려진 이 두 회사가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자 하는데요.
엔진 협력을 통한 비용 절감

독일의 매니저 매거진은 메르세데스가 BMW의 4기통 엔진을 자사의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사용할 가능성을 보도했습니다. 이로 인해 메르세데스는 차세대 내연기관 개발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BMW는 오스트리아 슈타이어 공장의 생산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요.
2027년 첫 등장 가능성

이 협업의 구체적인 결과물은 일찍이 2027년에 확인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현재 논의 중인 엔진은 BMW의 B48 2.0리터 터보 차지 엔진으로, 이미 여러 BMW와 미니 모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다양한 레이아웃에 호환이 가능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협업의 더 큰 그림
미국 내 생산 거점 설립 가능성
이 두 회사는 유럽 외에도 미국에 파워트레인 생산 시설을 설립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주요 시장에서 관세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
전기차 시대 속의 내연기관
메르세데스는 전 모델의 전기화 계획을 수정하여 전기차 수요 증가 속도가 예상보다 느리다는 점을 반영해 내연기관 모델 생산을 계속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채택이 예상보다 더디게 이루어짐에 따른 전략적 변화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랜드, 사용자 경험
BMW와 메르세데스의 첫 경험
BMV 엔진을 탑재한 메르세데스를 타고 있는 상상을 해보면, 새로운 출발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BMW의 엔진의 강력하고 부드러운 성능이 메르세데스의 우아함과 결합된다면 어떤 설렘을 가져다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BMW M 시리즈가 가진 강력한 파워와 메르세데스의 편안함이 만나, 아마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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