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GT XX 전기차 혁신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AMG 비전

전기차가 속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지만, 내연기관차의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아직 완전히 대체하지는 못했습니다. 메르세데스-AMG는 이러한 점을 인식하고, 향후 고성능 전기차에 더 감성적인 특징을 부여하기 위해 과감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요. 메르세데스 그룹의 기술 책임자인 마커스 쉐퍼의 익명에 따르면, 이는 향후 AMG GT XX 컨셉 차량에 첫 번째로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시뮬레이션 변속 시스템과 V8 의 진동 시뮬레이션

기존에 현대의 N e-Shift 시스템을 통해 시뮬레이션 변속에 대해 경험한 바가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아이오닉 5 N에서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초기에는 다소 인위적으로 느껴질 수 있었으나, 상당히 재미있게 주행을 할 수 있음을 많은 이들이 인정하고 있지요. 메르세데스-AMG 역시 유사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쉐퍼는 “차의 소음, 진동 및 변속의 느낌이 감성적으로 다가와야 합니다요.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AMG가 아닙니다. 우리가 이 AMG GT XX에 이런 특성을 하나하나 옮겨놓은 것이 그 이유입니다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시뮬레이트된 변속 시스템 외에도, GT XX의 헤드라이트에 있는 스피커는 AMG V8 엔진의 소리를 모방하게 되며, 메르세데스-AMG는 관련 동영상을 통해 이러한 시뮬레이션의 사용을 확인시켜 주고 있어요.

AMG의 전기차 전략

AMG 팀이 내연기관차의 진동을 어떻게 모방할 것인지는 아직 궁금증을 남깁니다요. 그러나 쉐퍼는 “AMG는 소리, 진동 등에 있어서 감성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V8, V12 레이스용 AMG 차량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이 차량에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오직 기술보다 중요한 것

현재의 C63, GLC 63, SL 43 모델에서는 기대했던 6기통, 8기통 엔진 대신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을 도입했습니다. 빠르고 기술적으로 진보적이지만, 예전 엔진의 흥미로운 음료와 힘의 급격한 상승감을 경험하긴 어려워요. 그래서 AMG는 이미 새로운 엔진을 연구 중이라는 사실도 알려져 있습니다.

AMG의 고성능 부서는 이제 이 경험을 차세대 전기차에 연결해야 합니다요. 기술만으로는 열렬한 드라이빙 팬들에게 감동을 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차가 아이오닉 5 N을 통해 보여준 것처럼, 이기능이 전체 주행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요. 하지만 AMG는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켜야 하는 과제가 있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르세데스-AMG가 단순히 직선 속도나 기술적인 출력보다는 전체적인 주행 경험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입니다요. 2000년대와 2010년대에 BMW의 M 모델에 필적할 만큼의 성공을 거둔 AMG의 전략 전환과 비슷한 노선을 따라가고 있는 것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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