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자동차 조향 시스템: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도전

전통을 뛰어넘는 혁신
메르세데스 벤츠가 자사의 최신 기술, ‘스티어 바이 와이어(steer-by-wire)’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통적인 기계적인 조향 연결을 제거하고 전자 신호를 통해 차량의 바퀴를 조향합니다. 스티어 바이 와이어는 2026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새로운 요크(yoke) 형태의 핸들과 함께 등장할 예정입니다.
실내 공간의 혁신
요크 디자인의 적용은 자동차 실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운전 중 디지털 계기판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해줍니다요. 또한, 자동 주행 및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이미 이 시스템을 장착한 위장 프로토타입을 실험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모델인 EQS에 이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적 안전장치
메르세데스는 이 시스템을 통해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과 도시 내 높은 민첩성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주차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스템의 안전성을 위해, 메르세데스는 백업 시스템과 중복 아키텍처를 포함해 차량의 모든 상황에서 안정적인 조향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요.
새로운 조향의 한계와 과제
새로운 요크 방식이 기존의 원형 핸들에 익숙한 운전자들에게는 적응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로에서의 장점만큼이나 저속 주행 시 기존 방식의 이점을 잃을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요. 테슬라와 같이 이미 요크 핸들을 시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는 이번 기술이 결국엔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게 할 계획입니다.
미래 지향적 기술의 가능성
메르세데스의 토마스 쉴러 CTO는 이번 기술이 단순 조향을 넘어서 고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SAE 레벨 3 조건부 자동 주행과의 결합을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요.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은 메르세데스가 자동차 혁신의 최전선에 서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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