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초고속 충전 도전

테슬라에 도전하는 새로운 충전기

지금까지 테슬라는 미국 시장에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통해 전기차 충전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시스템은 가장 널리 퍼져있을 뿐만 아니라 그 안정성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가 제공하는 V4 슈퍼차저는 최대 325kW까지의 충전 성능을 자랑하며, 호환 차량에 30분도 안 되는 시간 안에 수백 킬로미터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요.

테슬라 외 다른 제조사의 차량을 소유한 운전자에게도 나센 네트워크의 확대가 큰 희소식이지만, 성능 면에서는 여전히 한계에 부딪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메르세데스-벤츠가 그 한계를 넘어서려 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2026년부터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는 미국 내 점점 확대되고 있는 자사의 네트워크에 새로운 세대의 충전기를 통합할 계획입니다. 이 충전기는 차량 하나당 최대 600kW를 공급할 수 있어 테슬라의 최고 성능을 거의 두 배 이상 뛰어넘습니다요.

알피트로닉 HYC1000 시스템

다가오는 새로운 충전기는 알피트로닉의 HYC1000 급속 충전 시스템에 기반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각 기둥에 파워 유닛을 내장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외부 캐비닛이 최대 1,000kW까지, 800암페어로 전기를 공급하는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여러 개의 충전 스톨에 지능적으로 전력을 분배한답니다요. 이렇게 하면 몇 개의 충전기부터 대형 허브에 이르기까지 설치 규모를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단일 충전 지점에서 800볼트로 최대 600kW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조건에서는 새롭게 출시될 메르세데스-벤츠 CLA가 약 10분 만에 주행 거리 320km를 충전할 수 있다고 예상됩니다요.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CCS, NACS 커넥터 모두를 제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미래를 대비하는 움직임

알피트로닉의 하드웨어는 이미 유럽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Ionity라는 메르세데스-벤츠를 포함한 여러 브랜드의 합작 투자회사에서 HYC1000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초기 시연에서는 뛰어난 성능의 전기차가 8분 만에 약 299km의 주행 거리를 추가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요. 비록 현존하는 대부분의 차량이 600kW까지의 수용 능력을 갖추고 있진 않지만, 이 기술은 차세대 전기차를 시장에 대비시키는 첫걸음으로 평가됩니다.

현재의 미국 내 모델들, 예를 들면 포르쉐 타이칸, 현대 아이오닉 5, 포드 F-150 라이트닝 등은 훨씬 낮은 수치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화학이 발전함에 따라 더 높은 수용률이 기대됩니다요.

앞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는 모든 브랜드를 지원할 예정이지만, MB.CHARGE 및 예약 가능한 내비게이션 도구와의 독점 통합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소유자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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