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전기차, 혁신적 도약

Mazda의 새로운 전기차, EZ-60의 혁신적 특징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신형 EV

마쯔다가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번에 소개될 모델은 바로, 풀 EV와 주행 거리 확장형 EV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는 Mazda EZ-60입니다. 이 차량은 창안의 딥플 S07과 플랫폼을 공유하며, 전 세계에서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는 CX-6e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외관 및 설계 특징

Mazda의 새로운 이 전기 SUV는 전 랑에 출시된 Arata 콘셉트 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외관은 확실히 더 공격적인 인상을 주며, 전면에는 슬림한 LED 주간주행등과 그 아래로 여러 LED 라이트가 줄지어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기존 마쯔다 차량과는 조금 다른 강한 매력을 줍니다. 특히 마쯔다 로고가 빛나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차량의 크기와 무게

EZ-60의 크기는 길이 4,850mm, 너비 1,935mm, 높이 1,620mm로, 테슬라 모델 Y보다 조금 더 커 보입니다. 휠베이스는 2,902mm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차량의 중량은 1,992kg에서 2,048kg입니다. 이 정도 무게는 기본형 포드 F-150에 육박합니다.

파워트레인과 성능

EZ-60은 완전 전기차 모델과 주행 거리 확장형 모델로 나뉩니다. 주행 거리 확장형 모델은 1.5리터 자연흡기 4기통 엔진을 가지며, 31.7 kWh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해줍니다. 전기 모터는 255마력을 발휘하며, 후륜을 구동합니다. 유사한 전기 세단인 EZ-6은 전기모드만으로 최대 160km, 엔진 충전으로 최대 1,3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혁신적인 실내 디스플레이

실내로 들어가보면 26.5인치의 5K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 전체를 가로지르는 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100인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 중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테슬라와 유사하게 물리적인 버튼을 많이 삭제한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기능과 편의성

총 6개의 스크린이 실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뒷좌석 승객을 위한 개별 조작 스크린도 있습니다. 디지털 거울과 별도의 후방 카메라도 물론 탑재됩니다. 히팅과 쿨링이 가능한 시트, 23개 스피커로 구성된 사운드 시스템도 차량 내부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350리터, 좌석을 접으면 최대 2,036리터까지 확장됩니다. 앞쪽에는 126리터의 추가 수납 공간도 마련되어 있죠.

경쟁 모델과의 비교

테슬라 모델 Y와 직접 경쟁하게 될 이 차량은 가격대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여러 기능과 사이즈 면에서 비슷하거나 더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중국 차 제원들과도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쯔다의 새로운 도전과 기술이 어떻게 시장에 반영될지 기대가 됩니다. 더욱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이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