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CX-70, 수익성 강화 전략

마쓰다의 도전

마쓰다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자동차 판매량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지만, 수입 차량에 대한 관세는 마쓰다의 전략을 재조정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마쓰다는 모델 라인업, 가격 정책, 생산 전략을 새롭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쓰다는 이번 회계연도에 관세로 약 1조 8천억 원의 손실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작은 차보다 수익성이 높은 대형 SUV에 집중하면서 수익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관세의 압박

미국에서 판매되는 마쓰다 차량의 약 80%가 일본이나 멕시코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일본산 자동차의 관세가 27.5%에서 15%로 낮아졌지만, 여전히 높은 비용으로 인해 기업 경영의 부담이 큽니다. 마쓰다는 수입 차량의 구성을 조정하고, 미국 공장의 생산을 늘려 관세 관련 손실을 약 1조 원 수준으로 줄이고자 합니다. 이는 수익성을 유지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의도적 조정”이라고 마쓰다의 모로 CEO는 밝혔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마쓰다만의 문제가 아니며, 혼다, 스바루, 닛산 역시 수입에 크게 의존하여 이와 같은 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형 SUV의 상승세

최근에는 중소형 모델인 마쓰다3와 CX-30의 판매가 각각 37%, 40% 감소했습니다. 반면, CX-70과 CX-90 같은 대형 SUV의 판매는 각각 21%, 13% 증가했습니다. 대형 모델의 수익성도 뛰어나, CX-5 같은 신차가 차량 한 대당 두 배 이상의 수익을 제공합니다. 이는 마쓰다뿐만이 아닌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에게도 보편적인 현상입니다. 소비자들이 SUV를 선호하면서, 수입 비중이 큰 자동차 제조사들도 전략 변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전략적 조정

일본 수입차에 대한 관세가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자동차 제조사가 미국으로의 생산 이전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혼다는 관세 문제를 피하기 위해 토요타의 노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 배터리를 조달해야 합니다. 유럽산 자동차는 여전히 27.5%의 높은 관세를 유지하고 있어 더욱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는 벌써 5천억 원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마쓰다는 이번 전략을 통해 회사의 이익을 지키고 미국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조사들도 이와 비슷한 해결책을 찾기를 기대해 봅니다.

운전 느낌과 마무리

마쓰다의 최신 대형 SUV를 운전하면 안정감 있는 주행과 훌륭한 핸들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체가 크지만 마치 스포츠카를 탄 듯한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특히 차량의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장거리 주행에서도 피로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SUV의 인기가 계속됨에 따라 마쓰다의 이러한 전략이 얼마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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