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매각 논란

이탈리아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는 현재 스텔란티스(Stellantis) 내에서 논란의 중심에 있습니다. 일부 스텔란티스 이사회 멤버들은 마세라티가 회사의 수익성에 문제를 주고 있다며 매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마세라티와 알파 로메오의 미국 수출을 막은 수입 관세에 대한 대응 방안을 찾기 위해 올해 4월 컨설팅 기업 맥킨지(McKinsey)를 고용했습니다. 이에 따라 마세라티 매각 가능성이 탐색되고 있는 것입니다.
판매량 급감과 손실

마세라티는 지난해 판매량이 절반 이상 감소하여 11,300대에 그쳤으며, 2억 6천만 유로(약 4,000억 원)가량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일부 이사회 멤버들은 브랜드를 매각함으로써 스텔란티스의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마세라티라는 이름의 잠재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세라티의 미래

현재 마세라티는 새로운 차종이 없으며, 최신 제품 계획도 철회된 상황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마세라티의 신모델이 알파 로메오와의 협력을 통해 탄생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만약 마세라티가 매각된다면, 어떤 기업이 인수할 것인지가 관건입니다.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브랜드를 인수하려 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경우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하여 벤틀리와 같은 경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스텔란티스의 선택
스텔란티스는 작년 실적에서 70%의 수익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그들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스텔란티스가 마세라티를 매각할 것인지, 아니면 지속 가능한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재건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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