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전환점

최근 리비안이 약 140명의 직원을 해고했으며, 이는 전체 직원의 약 1%에 해당합니다. 이로 인해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인 스카우트 모터스의 물류 책임자인 야코포 마르제티가 이들을 스카우트 모터스로 유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카우트 모터스는 2027년 첫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습니다.
마르제티는 최근 링크드인 포스트에서 리비안 해고의 영향을 받은 직원들에게 “동정과 지원을 보낸다”며 스카우트 모터스 직업 웹사이트를 방문해 지원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그가 공유한 링크에서는 약 127개의 구인 정보를 제공하며, 이에는 판매 및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차량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직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전기차 브랜드

리비안과 스카우트 모두 현재 생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리비안은 2026년부터 R2 전기 SUV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2024년에 처음 공개된 R2는 작은 모델로, 가격이 약 7천만 원으로 설정되어 더 넓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리비안의 지속적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우트는 고객들에게 첫 제품을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거 국제수확기 스카우트 이름과 철학을 부활시키고자 하는 스카우트는 전기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는 트래블러 SUV와 테라 픽업트럭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자연흡기 4기통 엔진을 사용하여 350마일의 순수 전기 모델을 약 500마일로 연장할 예정입니다.
양산형 디자인이 대부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는 트래블러와 테라의 컨셉 버전이 2023년 말에 공개되었습니다. 이들은 지금까지 나온 리비안 R1S와 R1T의 가장 가까운 경쟁자가 될 것입니다. 또한 차량 개발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스카우트는 연간 최대 20만 대의 차량 생산을 목표로 하는 2조 2천억 원 규모의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을 완공해야 합니다.
리비안과 스카우트의 공통점
스카우트는 본래의 이름에 충실하게 리비안과 다른 접근방식을 택합니다. 최대한의 진정성을 위해 바디 온 프레임 플랫폼을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카우트는 리비안의 전기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7조 원 규모의 합작 법인 덕분에 두 브랜드가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이 협력에서 어느 차량들이 이 혜택을 받을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리비안의 기술은 스카우트가 힘든 시장 속에서 새로운 오프로드 차량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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