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의 신뢰도와 리콜 분석

리비안은 비교적 자동차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신생 전기차 제조사지만, 이미 그 신뢰성을 구축했습니다. 특히 광범위한 리콜 활동으로 알려진 몇몇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과 다르게, 리비안은 그리 많은 리콜을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초기 사례 중 하나로는 2022년 리비안 R1T의 에어백 센서 문제가 있었으며, 이는 500여 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 다른 리콜 사례는 2022년 말 발생한 조향 장치 문제로, 약 13,000대의 차량이 대상이었습니다.
최근 문제의 원인

리비안의 리콜 비율이 낮다는 점은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OTA 업데이트를 활용한 탄탄한 전기차로 고객에게 어필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발생한 문제는 OTA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없는 하드웨어 결함이며, 수만 대의 리비안 트럭과 SUV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조등의 문제

최근 국가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의 리콜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형 리비안 R1T와 R1S 모델의 전조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Myotek에서 공급한 전조등이 제대로 점등되지 않으면 교통사고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생산 기간과 영향
해당 차량들은 2024년 4월 29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공급업체의 제조 결함에서 비롯되었으며, 좌우 하단 램프 두 가지 부품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행히도, 이 문제는 경고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지며, 현재까지 사고나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회로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곧 서비스 받으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신호등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빠른 깜박임이나 소리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수리 필요성
OTA 업데이트로 해결하는 많은 리비안의 문제들과 달리, 이번 문제는 직접 수리를 필요로 합니다. 2025년형 R1S와 R1T 모든 EV가 문제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리비안은 해당 부품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교체할 예정입니다.
소유자 알림과 대처
리비안은 오는 2025년 7월 25일부터 우편으로 소유자에게 알림을 보낼 예정이며, 차량 식별번호를 통해 점검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전까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신호 등을 활용하여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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