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트럭의 비범한 성능

리비안 R1T 콰드라는 이름을 가진 이 녀석은 일반적인 트럭과는 다릅니다. 4개의 독립 모터가 장착된 이 차량은 중형 픽업 트럭보다는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별한 휠 패키지와 미쉐린의 초고성능 타이어 덕분에, 이 차는 덩치와 무게를 무색하게 할 만큼의 그립력을 자랑해요. 긴 휠베이스 덕에 고난도 커브에서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주행 성능의 비밀

그 능력은 최근 리비안이 최신 콰드 R1T를 웨더테크 경마장 라구나 세카로 데려가면서 드러났습니다. 이 코스는 경주에서 가장 기술적이고 도전적인 코너 중 하나로 유명하며, 급한 내리막과 16% 경사의 코너를 자랑합니다. Rivian의 성능 테스트 엔지니어 가드너 니콜스가 운전한 콰드 R1T는 전체 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기록은 특별히 제작된 레이스카를 상대로 거둔 성과로, 생산형 트럭으로서의 성취를 더욱 두드러지게 했어요.
소프트웨어의 숨겨진 장점

성과의 비밀은 ‘RAD 튜너’라는 리비안의 소프트웨어에 있습니다. “Rivian Adventure Department”의 줄임말인 RAD는 리비안의 성능 팀이 Rebelle 랠리나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과 같은 경쟁 이벤트를 위해 특별 드라이브 모드를 구축할 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의 소비자 버전입니다. 사용자들은 RAD 튜너를 통해 표준 프리셋을 넘어서서 환경에 맞춘 맞춤형 드라이브 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른 조정 가능
드라이브 모드 화면에서 사용자는 RAD 튜너를 열어 10개의 개별 매개변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의 민감도, 회생 제동 강도, 서스펜션 댐핑 및 앞뒤 토크 밸런스 등을 포함해요. 일반 모드들은 입력과 조건에 동적으로 적응하지만, 맞춤 모드는 사용자가 선택한 설정에 고정됩니다. 시스템은 레퍼런스용 그래프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기본 설정과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곧 R1T 콰드 사용자에게 제공
이미 상당한 성능을 가진 2026년형 R1T 콰드는 RAD 튜너라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 튜너는 사용자가 차량의 기본 성능에 맞게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특정 트랙이나 도로에서의 요구에 맞춰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R1T 콰드 소유자들에게는 올해 후반에 무선 업데이트로 이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덕분에 리비안은 라구나 세카에서 포디엄에 오를 수 있었으며, 곧 모든 콰드 오너들이 이를 경험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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