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막 네베라 R, 전기차 속도 경쟁의 새로운 기준

전기 하이퍼카의 시대가 진정히 시작되었습니다. 리막의 네베라 R이 새로운 속도 기록을 세우며 코닉세그와의 속도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기존 네베라의 성능을 뛰어넘은 네베라 R은 0-400-0 km/h의 기록을 코닉세그 제스코로부터 다시 가져왔습니다. 이 기록은 시속 400km까지 가속 후 다시 정지하는 시간으로, 네베라 R은 25.79초라는 놀라운 속도로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새로운 속도 기록 24개

기록을 보면 네베라 R의 성능은 거의 믿기 힘들 정도입니다.일반 차의 가속 성능 지표인 0-60 mph (약 96.5 km/h) 도달 시간만 봐도 감탄욕구가 절로 나오죠. 네베라 R은 불과 1.66초 만에 이 구간을 주파하며 기존 네베라의 1.74초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덕분에 속도가 올라가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죠.
더욱 놀라운 것은 268.2 mph(약 431.3 km/h)라는 EV 신기록 속도입니다. 전기차는 원래 고속에서 약간 불리한 편인데, 네베라 R은 이런 고속 영역에서도 확실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전기차의 시대, 고속의 민첩함

리막 그룹의 설립자 마테 리막은 “네베라 도입 당시만 해도 하이퍼카 성능의 정상에 도달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우리의 혁신이 멈추지 않았고, 네베라 R은 더욱 빠르고 실용적인 차로 발전했죠”라며 자랑스러움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이 차는 일상에서도 쓸 수 있는 우아함과 성능을 겸비했어요.
전기와 내연기관, 그 경계를 넘어서
4개의 전기 모터로 2,078마력 출력을 확보한 네베라 R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차들 중 하나입니다. 우수한 공기역학과 가벼운 중량을 결합해 다양한 속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특히 예스코 애솔루트를 제치고 0-400-0 기록을 다시 가져온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입니다.
코닉세그 제스코 애솔루트 역시 내연기관 하이퍼카의 왕으로 불리며 경쟁에서 뒤지지 않습니다. E85 연료로 작동하는 5.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은 1,600 마력의 출력을 뿜어내며, 경량 크랭크샤프트를 통해 더욱 빠른 변속을 실현했습니다. 이런 성과 덕분에 전기차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향후 코닉세그가 다시 네베라 R의 기록을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하지만 제스코 애솔루트는 이미 내연기관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 두 차는 미래의 자동차 기술 경쟁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