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역사

르노 R5 터보 2는 198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차량입니다. 본래 유럽의 숲속을 질주하기 위한 랠리카로 설계된 이 차량은 당시 유행하던 자동차 디자인 중 하나였는데요. 물론, 대중에게 판매하기 위한 호몰로게이션 규정을 충족하기 위해 도로용 차량도 제작되었습니다.
특별한 엔진 변환
이번에 입찰에 올라온 모델은 일반적인 터보 R5가 아닙니다. 2007년에는 엔진이 마쓰다의 B13 로터리 엔진으로 교체되었어요. 원래의 4기통 터보 모델을 가진 차를 로터리 엔진으로 바꾼 덕분에 차의 성능과 소리는 더욱 독특해졌습니다. 기존 엔진의 출력은 약 160kW에서 186kW(약 215-250 마력) 정도로 추정되는데, 업그레이드된 터보로 인해 더욱 강력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경매 반응
세 번의 경매
이 차는 현재 세 번째로 경매에 올라왔습니다. 이전의 두 번의 경매에서는 구매자가 나오지 않았는데요. 첫 번째 경매에서는 약 10억 원(약 78,500달러)에 입찰됐으나 팔리지 않았습니다. 이후 2021년에는 13억 원(약 110,000달러)의 입찰을 받은 후에도 판매되지 않았으며, 현재는 같은 주행 거리로 다시 경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은 마치 바람처럼 오르락내리락하며, 시간에 따라 차량의 가치는 달라질 수 있어요.
시승의 느낌
R5 터보 2에 앉으면 느껴지는 것은 단연 파워입니다. 후륜 구동으로 짜릿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으며, 5단 수동 변속기는 운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거친 로터리 엔진 소리는 귀를 즐겁게 하고,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전적인 디자인과 현대적인 성능의 만남이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갑니다.
결론
르노 R5 터보 2는 자동차 애호가라면 누구나 한 번쯤 타보고 싶은 차량입니다. 특히 특별한 엔진 교체와 함께 그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합니다. 다만, 이 차를 소유하고 싶다면 높은 가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차량이 경매를 통해 어떤 가격에 낙찰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