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C 쿠페의 미래는?

자연흡기 V8 엔진과 매력적인 쿠페나 컨버터블을 좋아한다면, 이번 소식은 아쉬움을 더할 것입니다. 일본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에 따르면, 렉서스는 LC 500, LC 500h, LC 500 컨버터블을 단종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LC는 자연흡기 V8 엔진을 장착한 마지막 모델들 중 하나였으며, 디자인 측면에서는 아이콘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V8 엔진으로 유명한 IS 500이 특별 에디션과 함께 퇴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LC의 라인업도 공식적으로 은퇴하기 전에 하나의 한정판 에디션을 더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정판 ‘LC Pinnacle’ 에디션

6월 26일 발표될 예정인 이 특별한 Pinnacle 에디션은 일본 내에서만 200대 한정으로 출시될 것입니다. 이 중 100대는 기존의 렉서스 오너에게, 나머지 100대는 일반 소비자에게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구매자가 선정될 계획입니다.
Pinnacle 에디션은 매트 실버 색상의 도장과 블랙 마감의 고유한 21인치 합금 휠을 특징으로 합니다.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카본 후방 스포일러가 화룡점정입니다. 실내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 테마를 사용하고, 시트는 반 아날린 가죽으로 마감될 예정입니다.
마크 레빈슨 사운드 시스템,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알칸타라 재질의 계기판으로 변화가 완성됩니다. 컨버터블 모델의 경우 비슷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만, 베이지 모래색 지붕, 뉴트리노 그레이 도장, 그리고 합성 가죽 장식 패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미국 시장용 패키지
IS 500 발표 당시 일본과 미국 시장 모두 비슷한 패키지가 준비되었지만, 일본에서는 참신한 이름이 붙었었죠. 이번에도 별도의 색상과 특별한 배지가 포함된 한정판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놓칠 수 없는 V8
46억 원에 이르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LC 500은 471마력의 5.0리터 V8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 토크는 539Nm(398 lb-ft)에 달합니다. 0-100km/h 가속 시간은 4.4초로, 이 가격대에서 가장 빠른 것은 아니지만, V8 특유의 매력과 고회전 성능이 돋보입니다. 화려한 외관과 고급 내부 디자인을 갖춘 LC 500은 렉서스의 시그니처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LC 500h 하이브리드 모델은 V8 대신 3.5L V6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비록 LC 시리즈가 단종된다 하더라도, V8을 탑재한 렉서스 스포츠카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포착된 렉서스 LFR 모델은 하이브리드 V8 파워트레인을 장착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는 LC보다 더욱 강력하고 매력적인 주행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LC Pinnacle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정확한 출시일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Creative Trend의 보도대로 목요일에 발표된다면, 곧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이 크며, 미국 시장용 모델도 머지않아 공개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