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새로운 도전

렉서스가 가벼운 마음으로, 그러나 결코 쉽게 만들지 않은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LBX 모리조 RR’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때때로 필요로 해서가 아니라, 그럴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재미로 차를 만들기도 하지요. 기존의 LBX는 충분히 훌륭한 소형 크로스오버였지만, 렉서스는 여기에 GR 야리스와 GR 코롤라에 장착되었던 1.6리터 터보 3기통 엔진을 적용하여 확실한 성능 향상을 이뤘습니다.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이 모리조 RR은 렉서스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Gazoo Racing의 성능 철학을 잘 반영한 소형 SUV입니다. 이러한 시도로 메르세데스-AMG GLA 35와 같은 경쟁 차종에도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번에 일본에서 처음 공개된 이 새로운 변종은 ‘LBX 모리조 RR 오리지널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톡특한 소닉 크롬 도색이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탄탄함을 주며, 전면 패시아와 브레이크 캘리퍼의 선명한 노란색 하이라이트가 눈에 띕니다.
한정판의 매력
이 오리지널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단 100대만 생산되며, 모두 일본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특별한 점은, 이 차량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레터리 방식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델의 최종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인 모리조 RR보다 높은 가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성능 면에서 차이가 없다 하더라도, 일반 LBX 모리조 RR도 충분히 빠릅니다.
고성능 엔진 탑재
모리조 RR은 1.6리터 터보차지드 3기통 엔진을 통해, 최대 300마력과 40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를 통해 0-100 km/h 가속을 단 5.2초 만에 달성합니다. 이 차량은 사륜구동만 제공되며,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단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은 GR 야리스나 GR 코롤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스펙입니다.
경쟁 차종과의 비교
안타깝게도, 이 독특한 LBX 모리조 RR은 미국 시장에서는 판매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여전히 GR 코롤라를 선택할 수 있지만, 이는 크로스오버가 아닌 핫 해치로 분류됩니다. 도요타 GR 코롤라가 제공하는 내부의 고급스러움은 렉서스의 세련된 외관과 분위기를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이는 렉서스만의 차별점이며, 이 특유의 고급감은 주행 경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주행 경험
LBX 모리조 RR을 타보면, 고성능 터보 엔진의 강력한 힘에 감탄하게 됩니다. 초기 가속력은 놀라울 정도로 매끄럽고, 심장이 두근거릴 정도의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핸들링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코너링도 안정감 있게 처리됩니다. GR 야리스나 GR 코롤라에서 경험했던 민첩함이 렉서스의 차량에서도 느껴질 때, 그 만족감은 배가됩니다. 이 차를 운전하면, 럭셔리 SUV에서 맛볼 수 있는 여유와 함께, 스포티함이라는 두 가지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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