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의 새로운 등장

렉서스의 ES가 전기차 시대에 맞춰 새롭게 단장해서 찾아왔습니다. 2026년을 목표로 유럽 시장에 선보일 이 차는 하이브리드와 완전 전기차 옵션을 제공합니다. 외관과 승차감 면에서 크게 변화를 이루었어요.
디자인의 혁신
이번 ES는 공격적이고 날카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함께 차량 컬러에 맞춘 신선한 스핀들 그릴을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슬림한 디자인의 그릴을 채택했고, 전기 모델은 미니멀리즘을 추구합니다. 더욱 매끈해진 프로필과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차체가 조화를 이루어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길이 165mm 정도 늘어나 안락함을 더해줍니다.
실내 기술의 진화
차량 내부는 기술이 가득 찼습니다. 14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직관적 조작과 함께 사용 가능한 여러 위젯을 제공하며,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방음과 소재의 개선으로 더욱 조용하고 편안한 차내 환경을 느낄 수 있죠. 17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Mark Levinson 오디오 시스템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파워트레인의 다양성
ES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줍니다. 하이브리드는 2.5리터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199마력의 ES 300h와 244마력의 ES 350h를 제공합니다. 전기차의 경우 165kW의 출력을 자랑하는 77kWh 배터리의 ES 350e와 252kW의 출력을 가지는 75kWh 배터리의 ES 500e가 있습니다. 특히 ES 500e는 한 번 충전으로 약 53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예상
렉서스 ES가 한국 시장에서는 어떨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유럽 럭셔리 세단들과 경쟁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주목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가격은 명확하지 않지만, 해당 세그먼트의 다른 차량들과 비슷한 선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승 느낌
직접 시승해본 사람들에 따르면, 이번 ES는 이전 모델보다 확실히 향상된 주행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결합된 멀티 링크 시스템이 승차감과 조향 안정성을 크게 개선시켜주었어요. 그리스도의 주행감이란 이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렉서스 모델과 달리 차가 도로를 꽉 잡아주는 느낌이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결론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새로워진 렉서스 ES는 럭셔리와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세단을 고려 중이라면, 한 번쯤 시승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